인공지능 초급자라면 여기로…KT, ‘AI 스터디 위크’ 개최

권하영 2020.08.10 13:02:09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KT는 자사가 주도하는 산·학·연 인공지능(AI) 협력체인 ‘AI 원팀’이 8월10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AI 스터디 위크’를 개최하고 AI·DT(Digital Transformation) 관련 다양한 온라인학습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월 결성된 AI 원팀은 AI 인재양성 플랫폼 구축, 실제 산업현장에서의 AI 적용사례 발굴, 중소·벤쳐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AI 오픈 생태계 조성 등이 목표다. 한양대, KAIST, ETRI, 현대중공업그룹, LG전자, LG유플러스, 한국투자증권, 그리고 KT가 협업하고 있다.

이 가운데 AI 원팀은 AI 교육 측면에서 초급 교육에 대한 니즈가 많은 점에 착안, AI에 관한 온라인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AI 스터디 위크를 개최한다. KT 홍보실 블로그 및 AI 원팀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우선, KT는 AI에 대한 이해를 돕는 미니강좌 콘텐츠 5편을 자체제작해 제공한다. 임직원 대상 콘텐츠도 외부에 공개한다.

이 밖에도 AI 원팀에서 제작한 콘텐츠와 외부의 우수 콘텐츠도 공유한다. 특히, AI 원팀은 공개된 무료 콘텐츠 가운데 우수한 콘텐츠를 AI 입문, AI 비즈(Biz), 그리고 AI 기술이라는 3가지 테마별로 큐레이션해 이번 AI 스터디 위크에서 제공한다. 이 밖에도 AI를 처음 접하는 이들 대상으로 ‘전문가가 알려주는 AI 공부비결’ 콘텐츠를 자체 제작해 소개한다.

언택트 라이브 세미나도 있다. ‘인공지능과 사업의 미래’를 주제로 솔트룩스의 이경일 대표가 직접 강연한다. 솔트룩스는 국내 최다 AI 특허 보유 기업으로, 세미나는 AI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하도록 8월18일 오후 4시 KT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된다.

AI 원팀은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형 인재 양성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론 교육보다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데이터 분석 역량과 AI 과제 발굴 활동에 초점을 둔 기업 실무형 AI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권하영 기자>kwonhy@d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