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주파수 재할당 세부책 공개설명회 개최..."연내 최종 방안 발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연합뉴스]
[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다음달 1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아이티스퀘어에서 현재 수립 중인 ‘이동통신 주파수 재할당 세부 정책방안’에 대한 의견수렴을 실시한다.
과기정통부는 지난 6월, 내년 이용기간이 종료되는 주파수 총 370메가헤르츠(㎒)폭을 기존 주파수 이용자에게 재할당하기로 결정했다. 당시 정부는 통신사가 재할당을 신청할 수 있도록 대역별 이용기간 및 재할당대가 등이 포함된 재할당 세부 정책방안을 연내 마련하겠다고 했다.
이번 공개설명회에서는 관계기관이 '이동통신 시장 현황 및 재할당대가 산정 방향(KISDI)' '이동통신 주파수 재할당 세부 정책방안(안)(과기정통부)'에 대해 발표한다. 이후 학계·연구계·사업자 및 소비자단체 등이 참여하는 토의가 이어진다. 과기정통부는 공개설명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들을 검토·반영하여 연내 최종 방안을 발표할 계획이다.
"2029년까지 집값 우상향?"…성과급·주식 챙긴 투자자들, 부동산 향하나 [MZ 재테크]
2026-06-06 09:00:00“매매는 동대문, 전세는 송파”…서울 아파트값 7주째 상승
2026-06-06 09:00:00티빙 유출된 ‘CI’ 뭐길래…암호화 여부가 관건 [IT백과]
2026-06-06 07:00:00[컴퓨텍스 2026] 결산 ㊦ "모바일·그래픽 칩 경계 없다"… 타이베이 달군 반도체 영토 전쟁
2026-06-06 07:00:00개인정보 유출에 몸살 앓는 기업들…티빙도 예외 아니었다
2026-06-06 06: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