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서버 침해 정황 발견…KISA에 신고

[디지털데일리 강소현기자] KT는 18일 오후 11시57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침해 정황을 신고했다고 밝혔다.
KT는 금년 통신사 해킹 사고 발생 이후 정확한 실태 점검을 위해 외부 보안전문 기업에 의뢰하여 전사 서버를 대상으로 약 4개월에 걸쳐 조사를 진행하였고, 그 결과 보고서를 통해 침해 정황을 확인했다.
그 결과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서버 침해 흔적 4건과 의심 정황 2건을 신고했다.
KT는 향후 정부 조사에 적극 협조하여 조속한 시일 내에 침해 서버를 확정하고, 구체적 침해 내용과 원인이 규명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한편, 관련 사항을 발표할 예정이다.
안철수 “환율 1560원…李대통령, 환율 대책 TF 즉시 신설해야”
2026-06-06 15:21:39AI 유출방지, DLP가 만능?…과도한 오탐·효율저하 피하려면
2026-06-06 14:40:17[이호연의D톡스] 코스피 8천피 찍고 급락…빚투 폭증했는데 어쩌나
2026-06-06 11:31:43"2029년까지 집값 우상향?"…성과급·주식 챙긴 투자자들, 부동산 향하나 [MZ 재테크]
2026-06-06 0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