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오픈스택 컨퍼런스 참가…클라우드 인재 확보 박차

권하영 기자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이원주)는 오는 26일 서울 aT센터에서 열리는 '오픈인프라데이즈코리아 2025(이하 오픈인프라데이즈)'에 참가해 클라우드 분야 전 기술 직군의 인재 확보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오픈인프라데이즈는 오픈스택을 비롯한 다양한 오픈 인프라 기술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을 주제로 열리는 연례 컨퍼런스다. 국내외 오픈소스 인프라 기술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기술 트렌드와 현장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다. 해당 컨퍼런스는 2014년부터 오픈스택 한국 커뮤니티에서 주최한 오픈스택 데이를 시작으로 이어져오고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이날 가상머신(VM) 마이그레이션 전략과 카카오클라우드 쿠브플로우 환경에서의 데이터 분석 및 배포 자동화 등 머신러닝 워크플로우를 주제로 세션을 발표한다. 또한 카카오클라우드 부스와 인재영입존을 운영한다.

특히 카카오클라우드 인재영입존에서는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개발, 보안 등의 실무 담당자와 직접 소통하며 직무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관심 있는 참가자는 15일까지 오픈인프라데이즈코리아 2025 홈페이지에서 사전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경영부문장은 "오픈소스 인프라 분야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오픈인프라데이즈코리아 2025에서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개발, 보안 분야 등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문제 해결 역량을 가진 인재들과 연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