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넥슨, '블루 아카이브' 글로벌 PC 버전 스팀 출시

이학범 기자
[ⓒ넥슨]
[ⓒ넥슨]

[디지털데일리 이학범기자] 넥슨은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글로벌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 PC 버전은 게임 플랫폼 확장의 일환으로 한국어, 영어, 중국어(번체), 태국어 등 총 4개 언어가 지원되며, 기존 모바일 버전과 동일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를 이용하는 기존 모바일 앱 마켓 이용자들도 계정 연동을 통해 스팀 버전에서 진행 상황을 이어서 플레이 가능하다.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의 스팀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팀에서 블루 아카이브의 리뷰 수 1만건 달성 시 각종 아이템을 이용자 전원에게 보상으로 제공한다. 같은 기간, 블루 아카이브의 스팀 출시 소식을 X(구 트위터)에 공유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청휘석 300개를 선물한다.

김용하 넥슨게임즈 총괄 PD는 "이번 스팀 버전 출시는 글로벌 이용자에게 게임의 매력을 선보이고 IP를 확장시킬 수 있는 중요한 계기"라며, "PC 환경에서도 블루 아카이브만의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와 전략적 전투의 재미를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