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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포스, 퍼블릭클라우드 지원하는 '하이퍼포스' 국내 서비스 개시

박세아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세일즈포스는 퍼블릭 클라우드 상에서 세일즈포스 고객관계관리(CRM) 플랫폼 구축 및 운영을 지원하는 차세대 인프라 아키텍처, '하이퍼포스(Hyperforce)'가 국내에서도 올해 1월부터 공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 2022에서 발표된 하이퍼포스는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된 세일즈포스 차세대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퍼블릭 클라우드 상에서 세일즈포스 CRM 플랫폼의 구축 및 운영을 지원한다. 지난해 6월 미국, 캐나다, 인도, 프랑스, 일본 등 전 세계 9개 지역에 출시된 이래,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 개편을 거쳐 올해부터는 국내에서도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세일즈포스에 따르면 하이퍼포스는 안정성, 유연성, 확장성, 보안성을 기반으로 세일즈포스 운영 안정성 향상에 기여하고, 한국 내 데이터 레지던시 확보를 지원한다. 데이터 레지던시는 기업이나 조직 데이터나 개인정보가 저장되는 물리적·지리적 위치를 의미한다. 세일즈포스는 하이퍼포스를 통해 국내 고객들 또한 한국 내에서 데이터를 저장 및 관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세일즈포스 코리아 손부한 대표는 "많은 국내 기업들이 지속가능성 확보와 미래의 도약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가지고 디지털 혁신에 집중하고 있다"라며 "세일즈포스는 하이퍼포스를 기반으로 국내 시장에서도 안정성, 유연성, 확장성을 모두 갖춘 클라우드 인프라 기반 통합 CRM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손 대표는 "금융, 의료, 통신, 공공부문 등 엄격한 데이터 보안 규정을 요구하는 산업 기준에 부합하는 보안성과 한국 내 데이터 레지던시를 확보함에 따라, 올해에는 이들 산업에서의 많은 성공사례 창출을 목표로 고객 중심 디지털 혁신 여정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세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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