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미디어웍스, 애드콜로니로 사명 변경
애드콜로니는 오페라 미디어웍스가 제공 중인 광고 플랫폼 서비스명으로 모바일 업계에서 가진 명성과 추진력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 좋겠다는 판단 하에 사명 변경을 실시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또 오페라 브라우저가 중국 기업 컨소시엄에 인수되면서 같은 브랜드에서 벗어나야 했다는 점도 이유로 들었다.
현재 애드콜로니는 전 세계 14억 이상의 사용자가 이용 중인 세계 최대 모바일 광고 플랫폼 중 하나다. 회사 측은 20개 이상의 지사를 두고 글로벌 서비스 중이다.
이 회사 윌 카쏘이(Will Kassoy) 대표는 “독창적인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자동화 및 인공 지능과 같은 차세대 광고 기술을 결합하여 브랜드 경험에 감동을 주고 실질적인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사명 변경을 시작으로 애드콜로니 브랜드를 구축하고 모바일 광고의 품질을 보다 높이는데 이바지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공정위 칼날에 꼬리 내린 구글… ‘유튜브 라이트’ 요금제 출시한다
2025-05-22 18:59:06유료방송업계, 국민의힘에 정책제안서 전달…케이블TV는 “지역기반성장” 강조
2025-05-22 17:55:29[대선 2025] 이준석 "국수주의로는 K-산업 못 키운다…규제 완화 필요"
2025-05-22 17:55:05[DD퇴근길] 法 "카카오T, 콜 몰아주기 아냐"…공정위 과징금 취소 판결
2025-05-22 17:36: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