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구매후기 분석해보니…‘여성·30대·수요일’ 대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위메프(www.wemakeprice.com 대표 박은상)가 지난 10월말 개별 상품에 대한 구매후기 기능을 도입한 이후 관련한 분석 결과를 6일 발표했다. 11월 말까지 한달 여 간 추이를 분석했다.
일단 위메프 고객들이 구매후기 기능에 상당한 호응을 보이고 있다. 1분당 10개 이상, 하루 1만5000개 이상의 후기를 남긴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8% 가량이 글과 함께 상품 사진 등을 담은 구매후기다.
이를 감안한 위메프 열혈 이용자는 30대 여성이라고 볼 수 있다. 구매후기는 수요일에 가장 많았다. 평균보다 30% 가량 많은 2만개 이상의 후기가 게재됐다.
남성만 놓고 보면 40대가 20대보다 구매후기 작성 참여율이 더 높았다. SNS 등 모바일 기기 활용에 익숙한 10대의 경우 구매후기를 작성한 이용자 중 사진을 포함한 포토구매후기 비율이 전 연령대에서 가장 높은 12%를 기록했다.
위메프 측은 “가격 경쟁력이 높은 위메프의 플랫폼 특성상 실제 구매 및 배송을 경험한 다른 고객의 구매후기를 통해 최종 구매를 결정하려는 고객들이 구매후기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앞으로 이 같은 고객의 참여에 호응해 위메프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토스인슈어런스 설계사 노조, 회사측에 “DB가격 인상 금지” 요구
2025-05-21 17:30:34[레드햇 서밋 2025] APAC CTO "韓, 비용보다 가치 중심 AI 전략 필요"
2025-05-21 17:20:27SKT 해킹은 北 소행?…과기정통부 "확인된 바 없어"
2025-05-21 17:05:11[DD퇴근길] "AI 강화된 iOS19"…애플, WWDC25서 보여줄 혁신은
2025-05-21 17:04:30“연애만 하냐고? 친구도 만든다”…틴더, Z세대 데이팅앱 사용법 공개
2025-05-21 17: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