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2016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관왕 차지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카카오(www.kakao.com 대표 임지훈)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16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카카오톡은 인지도와 충성도를 포함한 K-BPI 총점에서 2위 서비스와 400점 이상 압도적인 점수 차이를 기록하며 2년 연속 모바일메신저 부문 1위 서비스에 선정됐다.
올해 처음 조사 산업군에 추가된 SNS 부문 1위에 선정된 카카오스토리는 인지도 및 충성도 전반에서 타 서비스 대비 높은 경쟁우위를 보였으며 K-BPI 총점에서도 2위 서비스와 140점 이상의 상당한 차이를 보였다.
카카오는 “국내 대표 모바일 서비스 브랜드로 인정받은 만큼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18회를 맞이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각 산업별로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파워 지수를 측정해 발표하는 진단평가 제도다. 서울 및 6대 광역시 거주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 남녀 1만15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대면면접을 통해 진행됐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오픈AI, 美 정부에 "AI 인프라, 국가 전략산업 격상 요구…‘연 100GW 전력 확보하라"
2025-11-08 12:46:40퀄컴, ‘2025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수료식 개최
2025-11-08 12:26:44[트렌D] "롱은 지고 하프 뜬다"…패션 플랫폼, 겨울 아우터 판도 바꿨다
2025-11-08 10:51:59삼성, 바클레이즈와 손잡고 美 신용카드 출시 추진… '애플 카드' 모델과 유사
2025-11-08 10:50:24'해킹 은폐 의혹' 휘말린 KT…'채찍과 당근' 고민 빠진 정부
2025-11-08 0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