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 IT] 1000명이 만든 10분의 감동…여수엑스포 ‘SKT관’ 가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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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여수세계박람회(EXPO, 엑스포)가 시작됐다. ‘살아있는 바다 숨 쉬는 연안’이 주제다. 오는 8월12일까지 열린다. 1000만명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된다. 바다를 끼고 늘어서있는 전시장은 그 자체로도 그림이다. 18일과 19일 양일간 전시장을 찾았다.
여수의 풍광과 함께 수상공연 ‘빅오’와 주제관 세계관 기업관 아쿠아리움 등이 이번 엑스포의 주요 볼거리다. 엑스포 규모는 2010년 상하이보다 작지만 걸어서 둘러보기는 만만치 않은 크기다. 전시관별 관람시간은 20~30분을 잡아야 한다. 1~2일로는 전체를 보기는 무리다.
전시관을 구경하기 위해서 늘어선 줄도 장난이 아니다. 줄이 없는 곳은 줄이 없는 이유가 있다. 개장 1주일여지만 소문은 빠르다. 부익부빈익빈이다. 평일(18일)과 주말(19일) 분위기는 또 달랐다. 평일과 주말의 관람객 차이는 2배 정도라는 것이 조직위측의 설명이다. 학교 방학이 시작되기 전까지는 이같은 추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사람은 많은데 시간은 없다. 어느 곳에 가서 줄을 서야 할까. 기업관은 기업소개만 하는 공간은 아니다. 공들여 마련한 볼거리가 쏠쏠하다. 여수엑스포 기업관은 여객선터미널 2문과 연결돼있다. SK텔레콤 현대 삼성 LG GS 롯데 포스코 등 7개 독립관이 있다. 7개를 다 볼 필요는 없다.
SK텔레콤 전시관은 체험과 볼거리를 조합했다.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적절히 섞어 아이부터 장년까지 다양한 연령을 아우른다. 건물 외벽은 그물망을 둘러쳐 구름을 형상화했다. ‘행복 클라우드(we_cloud)’라는 주제를 표현했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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