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는 휴대폰’ 경쟁 2차전, “N스크린 서비스를 잡아라”
- 디스플레이 경쟁서 서비스 경쟁으로 전환…SKT·삼성전자 ‘선공’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보는 휴대폰’ 경쟁이 2차전으로 접어들었다. 디스플레이 경쟁에서 서비스 경쟁으로 무게 중심이 옮겨지고 있다. SK텔레콤과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N스크린 서비스 휴대폰을 선보였다. N스크린 서비스는 다양한 IT기기에서 동일한 콘텐츠를 끊김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일컫는다. N스크린 서비스는 향후 모바일 IT기기의 핵심 기능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24일 SK텔레콤과 삼성전자는 각각 N스크린 서비스 ‘호핀(hoopin)’과 N스크린 스마트폰 ‘갤럭시S 호핀(SHW-M190S)’을 공개했다.
호핀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폰, PC, TV 등 어떤 기기에서 콘텐츠를 봤더라도 다시 보면 중지된 부분부터 보여주는 ‘이어서 재생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다. 사용자가 일일이 내가 봤던 부분을 찾아갈 필요가 없다. 콘텐츠를 각각의 단말기에 별도로 다운로드 하지 않아도 된다. 실시간 스트리밍 또는 다운로드 방식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한 번의 구매(유/무료 포함)로 다양한 기기의 화면을 통해서 재구매없이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SK텔레콤의 호핀 서비스는 오는 25일부터 홈페이지(www.hoppin.com)에서 이용할 수 있다. 우선 영화, 드라마, 뉴스, 뮤직비디오 등 약 3500여편의 동영상이 서비스된다. 연말까지 1만편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콘텐츠 가격은 IPTV 등 기존 콘텐츠 판매 서비스와 비슷한 수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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