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국감도 ‘네카쿠배’ 출석 도장, 플랫폼업계 경영진 총출동 [IT클로즈업]
올해 국감도 ‘네카쿠배’ 출석 도장, 플랫폼업계 경영진 총출동 [IT클로즈업]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이안나 왕진화 오병훈 기자] 윤석열 정부 첫 국정감사가 나흘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도 지난해처럼 ‘플랫폼 국감’을 재현할 수 있다는 우려가 뒤섞인 가운데, 예상대로 네이버, 카카오, 쿠팡,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 등 주요 플랫폼 기업 경영진들이 국감장에 출석할 예정이다. 다…
삼성전자, ARM M&A 사실상 불가능…이재용 부회장, 발언 속내는 [IT클로즈업]
삼성전자, ARM M&A 사실상 불가능…이재용 부회장, 발언 속내는 [IT클로즈업] - 삼성전자, 엔비디아 ARM MA 반대…각국 정부 태도 그대로- 삼성전자, 컨소시엄 매력↓…인텔·SK하이닉스·퀄컴과 상황 달라- 손정의 회장, ARM 프리IPO 참가 요청 가능성 높아- 이재용 부회장 발언, 'SBG 전향적 조건 제시' 권유 유력[디지털데일리 윤상호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발언으…
공청회는 후퇴·유튜브는 반대 여론몰이…망무임승차방지법 "첩첩산중" [IT클로즈업]
공청회는 후퇴·유튜브는 반대 여론몰이…망무임승차방지법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강력한 시장지배력을 지난 거대 콘텐츠제공사업자(CP)의 망무임승차를 방지하는 법안 추진이 역풍을 맞고 있다.지난 4월 법안심사소위에서 의결을 보류한 이후 약 5개월 만에처음으로 국회에서 이를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으나 '망' 이용에 대한 개념 혼동과 일부 의원들의 이…
'플랫폼'이 되려는 통신사, 이유있는 변신 [IT클로즈업]
'플랫폼'이 되려는 통신사, 이유있는 변신 [IT클로즈업]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통신이 고객의 시간을 많이 점유하는 서비스인 것은 맞지만,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해하는 기회를 크고 작은 플랫폼 회사에 빼앗겼다. 기존 통신영역에서의 강점을 바탕으로 데이터와 신기술 기반의 고객 중심 플랫폼·서비스를 만들어 미래 성장동력을 만드는…
SKT는 왜 PQC에 뛰어들까 [IT클로즈업]
SKT는 왜 PQC에 뛰어들까 [IT클로즈업]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SK텔레콤이 양자암호키분배기(QKD)·양자난수생성기(QRNG)에 이어 양자내성암호(PQC) 기술 확보에 나섰다. 업계 일각에서 올해를 PQC 상용화 원년으로 보고 있는 만큼, PQC로 양자암호 기술 영역을 확대해 관련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다.◆ 양자암호 시장 초기 단…
스마트홈 연동, 양다리 걸친 삼성전자·LG전자…왜? [IT클로즈업]
스마트홈 연동, 양다리 걸친 삼성전자·LG전자…왜? [IT클로즈업] - 신제품만 적용되는 매터 vs 플랫폼 연동해 기존 제품 적용 가능한 HCA[디지털데일리 정혜원 기자]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토대로 한 스마트홈 서비스가 본격 개화기를 앞두고 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스마트홈 서비스 확산을 위해 두 진영에 모두 발을 걸치고 있다.13일 가전업계와 외신 등에 따…
삼성·SK, 반도체 투자 韓美 집중…업계 "中 반발 우려" [IT클로즈업]
삼성·SK, 반도체 투자 韓美 집중…업계 - 바이든 행정부, 中 배제 노골화…샌드위치 신세 韓 기업[디지털데일리 김도현 기자]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반도체 업황 부진에도 투자를 이어간다. 향후 시장 반등에 따른 미래 수요를 대비하는 차원이다. 양사의 공통점은 또 있다. 신규 투자가 한국과 미국에 이뤄지는 부분이다. 미·중 분쟁 여파로…
구현모의 KT ‘디지코’…금융·미디어 이어 자동차로 혈맹 확대 [IT클로즈업]
구현모의 KT ‘디지코’…금융·미디어 이어 자동차로 혈맹 확대 [IT클로즈업]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구현모 KT 대표가 지난 2020년 선언한 ‘디지코(디지털플랫폼기업)’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각 분야별 선두기업과 파트너십을 맺는 것을 넘어 지분교환 등을 통한 ‘혈맹’을 공고히 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그가 강조했던대로 ‘코리아 텔레콤’을 넘어 ‘코리아 테…
케이블TV는 왜 와이파이 사업에 뛰어들까 [IT클로즈업]
케이블TV는 왜 와이파이 사업에 뛰어들까 [IT클로즈업]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케이블TV의 재도약을 위한 발판이 마련됐습니다. 기술중립성 도입으로 케이블TV와 인터넷TV(IPTV) 간 전송방식 칸막이가 사라지면서입니다. 위성방송과 인터넷TV(IPTV),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새로운 방송사업자들의 등장으로 위축됐던 케이블TV는, 결합…
카카오T, 2년 묵은 ‘콜 몰아주기’ 논란 종결? [IT클로즈업]
카카오T, 2년 묵은 ‘콜 몰아주기’ 논란 종결? [IT클로즈업] [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카카오T 배차시스템에 가맹택시-비가맹택시 간 차별코드·변수가 없다는 검증 결과가 나온 가운데, 카카오모빌리티가 ‘콜(호출) 몰아주기’ 논란을 종식시킬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다만, 일부 검증 결과가 ‘영업비밀’을 이유로 외부에 공개되지 않았다는 점이…
1 2 3 4 5 6


 
  • 동영상
  • 포토뉴스
[이주의 전자뉴스] 쌀쌀해진 날씨…계절가… [이주의 전자뉴스] 쌀쌀해진 날씨…계절가…
  • [이주의 전자뉴스] 쌀쌀해진 날씨…계절가…
  • 삼성전자, “인덕션 구입 10월에 하세요”
  • [IT발자국] ‘언제 어디서나 듣는 즐거움을…
  • LG전자, “새 옷 입은 ‘틔운미니’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