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생활밀착형 브랜드 SNS분석 서비스 오픈

2012.12.13 17:32:54 / 심재석 기자 sjs@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검색솔루션전문기업 와이즈넛(www.wisenut.com 대표 박재호)은 13일 커피, 휴대폰, 자동차, 신용카드 등 생활밀착형 브랜드가 언급된 SNS를 수집해 분석하는 서비스 ‘브랜드페어’(brandfair.kr)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해당 브랜드가 트위터, 블로그, 카페, 미디어 등 SNS상에서 얼마나 화제가 되고 있는지 일간,주간,월단 단위 점유율 및 추이를 보여준다. BTI(브랜드 신뢰지수)를 도입해 라이벌 브랜드간 정량분석 및 정성분석 결과를 동시에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재 ‘브랜드페어’에서는 자동차, 신용카드, 커피, 햄버거, 휴대폰, TV 예능 프로그램 등에 대한 SNS브랜드 분석 결과를 제공하고 있으며, 점차 주제에 따라 브랜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예를 들어, ‘자동차’를 주제로 한 분석에서는 현대(쏘나타), 르노삼성(SM5), 기아(K5)의 3개 대표 브랜드에 대한 BVI(매체 총노출 지수)와 매체별 점유율, 매체별 언급추이 등의 정량분석과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기능, 디자인, 브랜드 이미지, 품질, 성능)의 정성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주제 선정에 따라 호감도 분석은 달라지게 되는데 ‘커피’를 주제로 할 경우 호감도 분석은 부가상품, 브랜드, 커피, 음료, 푸드가 되고 ‘핸드폰’을 주제로 할 경우 호감도 분석은 디자인, 브랜드, 제품평가, 주변기기로 달라지게 된다.
 
박재호 대표는 "브랜드페어는 현재 온라인에서 생산되는 정보의 양이 엄청나기 때문에 해당 브랜드에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정 상품에 대한 긍정의 데이터가 늘어나면 향후 해당 상품에 대한 판매가 증가하는 것 처럼, 브랜드페어에서 제공하는 정성/정량적 결과는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이 후속 전략을 마련할 수 있는 선행지표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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