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구글 넘을까…콘텐츠 ‘검색’에서 ‘공유’로 이동 중

2010.02.16 13:41:41 / 이민형 기자 kiku@ddaily.co.kr

- 포털 검색에서 SNS 공유로 인터넷 패러다임 변모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인터넷 세계의 권력이 구글에서 페이스북으로 넘어가는 것일까.  인터넷 환경에서 정보 공유의 힘이 구글보다 페이스북이 더 높다는 조사결과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15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지역 일간지 샌프란시스코클로니클(SFGate)에 따르면 웹 측정업체 ‘컴피트(Compete)’의 분석 결과 야후, MSN, AOL 등 주요 포털들의 트래픽 중 13%가 페이스북을 통해 접근한 것으로 집계됐다. 구글 검색을 통한 접속은 7%에 불과했다.

이는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친구들과 공유하는 정보의 힘이 점점 커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친구들과 뉴스, 사진, 비디오, 인터넷 사이트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며, ‘친구의 추천’에 의해 다른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구글 검색 보다 친구의 추천으로 뉴스, 비디오 등의 콘텐츠를 즐기는 경우가 많다는 것.

미국 소셜 미디어 전문 업체인 긱야(GIGYA)의 최고경영자인 데이브 요바노는 “사람들은 자신의 인터넷 검색시간을 단축시키고, 친구들의 추천이나 활동을 따라하는 경향이 최근 4~5개월 전부터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nglish News더보기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전자, 인도 뉴델리서 '익스피리언스 스토… 삼성전자, 인도 뉴델리서 '익스피리언스 스토…
  • 삼성전자, 인도 뉴델리서 '익스피리언스 스토…
  • 뉴진스 에디션·삼성D OLED 탑재…'LG 그…
  • 다누리, 달 속살까지 찍었다…NASA 쉐도우캠…
  • 세계가 인정한 LG전자 '97인치 선 없는' OL…

PLAY IT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