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가 ‘고품격’을 표방한 새로운 개인용 온라인 보안 서비스인 ‘V3 365 클리닉’ 시범 서비스에 들어간다.  


지난 3월 개인용 PC토털케어서비스 ‘빛자루’ 특별판 배포로 인한 개인용 백신의 무료 전환에 따른 대응책으로,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창출을 위해 ‘주치의’ 개념의 유료 고급서비스를 이번에 선보이는 것.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는 주치의 개념의 고품격 유료 온라인 보안 서비스인 ‘V3 365 클리닉’(가칭 ‘V3 365 케어’의 최종 명칭)의 4월 말 본격 출시를 앞두고, 7일부터 25일까지 원격으로 PC 장애 해결을 도와주는 ‘PC주치의’를 시범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 ‘V3 365 클리닉’이 ‘빛자루 프리’ 온라인 무료보안 서비스 배포와 포털 등의 무료백신 확산으로 타격이 예상되는 안철수연구소의 개인 보안 사업을 유지, 확장할 수 있는 돌파구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안철수연구소가 시작하는 ‘V3 365 클리닉’은 소프트웨어(애플리케이션)와 웹서비스, 전문가 서비스로 구성된다.


소프트웨어는 바이러스·웜·트로이목마·스파이웨어를 진단, 삭제하는 안티바이러스 기능과 PC방화벽, 개인정보보호, PC 최적화, 트래픽 무제한의 인터넷 하드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웹 서비스는 소프트웨어설치 없이도 어디에서든 회원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악성코드 검사/치료, 인터넷 하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전문가 서비스는 전화 지원, 원격 설치 및 PC 점검, 원격 지원 등으로 이뤄진다.


이번에 시범 제공되는 것은 전문 상담원이 직접 고객의 시스템에 원격으로 접속하여 지원해 주는 ‘PC주치의’ 서비스로, 현재 ‘V3 IS 2007 플래티넘’, ‘빛자루 파워’, ‘보안클리닉’ 등 안철수연구소의 개인용 유료 보안 제품을 사용 중인 고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전용 웹페이지(http://kr.ahnlab.com/info/event/2008/clinic04_01/)에 접속해 PC의 문제 증상과 원하는 일정을 입력하면 안철수연구소 전문 상담원이 해당 시점에 전화를 해 원격으로 사용자의 PC에 접속해 문제를 해결해주는 방식이다.


악성코드 치료, 보안 패치 적용, 암호 설정 같은 보안 문제 해결뿐 아니라 문서 편집 등 초보 수준의 PC 활용법도 안내해준다.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CTO는 “이번 시범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반영함으로써 고객 만족도와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일 것”이라며 “‘V3 365 클리닉’을 정식 출시한 후에도 사용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을 지속 개발해 사용자가 능동적으로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시범 서비스 기간에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시범 서비스를 받은 후 200자 사용 후기를 올린 고객 중 57명에게 내비게이션과 주유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보안/바이러스정보 페이지(http://kr.ahnlab.com/info/securityinfo/)나 커뮤니티 페이지(http://kr.ahnlab.com/info/community/)에서 ‘V3 365 클리닉’이란 단어를 5개 찾으면 104명을 선정해 디지털 카메라, 아이팟, 도너츠를 증정한다.


<이유지 기자> yjlee@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nglish News더보기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전자, 인도 뉴델리서 '익스피리언스 스토… 삼성전자, 인도 뉴델리서 '익스피리언스 스토…
  • 삼성전자, 인도 뉴델리서 '익스피리언스 스토…
  • 뉴진스 에디션·삼성D OLED 탑재…'LG 그…
  • 다누리, 달 속살까지 찍었다…NASA 쉐도우캠…
  • 세계가 인정한 LG전자 '97인치 선 없는' OL…

PLAY IT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