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존슨콘트롤즈가 지역난방 및 산업 공정용 히트펌프에 특화된 고온 에너지 관리 솔루션 공급업체 하이브리드 에너지 AS(Hybrid Energy AS)를 인수했다. 존슨콘트롤즈는 하이브리드 에너지 고유 기술로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탈탄소화 및 지속가능성 실현과 동시에 고객에게 새로운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클로드 알랭(Claude Allain) 존슨콘트롤즈 냉난방공조(HVAC/R) 및 데이터센터 부문 사장은 “하이브리드 에너지는 에너지 효율을 유지하면서 초고온 프로세스 난방을 제공하는 능력으로 확고한 입지를 확보했다. 이는 존슨콘트롤즈의 영향력 및 자원과 맞물려 더 많은 고객의 과제를 해결할 것이다. 빌딩의 에너지 소비 감축 지원은 고객이 신뢰받는 단일 난방 솔루션을 통해 혜택을 누리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노르웨이 리사케르(Lysaker) 소재의 하이브리드 에너지는 하이브리드 히트펌프를 필두로 한 고온 난방 요구사항을 해결하는 존슨콘트롤즈의 역량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하이브리드 에너지 솔루션의 특허 기술은 지구온난화 지수(GWP)가 극도로 낮은 천연 냉매를 사용해 100도 이상의 온도를 지원할 수 있다.
룬 리난(Rune Rinann) 노르딕 테크놀로지 그룹 AS(Nordic Technology Group AS) CEO는 “이번 인수는 하이브리드 에너지의 독자적인 히트펌프 기술, 존슨콘트롤즈의 영향력 및 역량, 그리고 두 기업의 집단 지성을 통해 고온 산업용 히트펌프의 표준을 설정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