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라이브방송 ‘LIVE11’, 오픈플랫폼으로 확대

2023.01.25 11:06:18 / 최민지 cmj@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11번가 라이브방송 ‘LIVE11’이 오픈 플랫폼으로 사업을 확대한다.

11번가는 셀러 누구나 LIVE11에서 제품 판매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오픈 라이브’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LIVE11은 스트리밍을 통해 쇼호스트가 시청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판매하는 11번가 라이브 방송으로, 예능형 콘텐츠라는 경쟁력을 앞세웠다.

기존에는 11번가와 협의한 셀러, 브랜드를 중심으로 방송이 자체 기획됐다면 이제는 11번가에 입점한 개인 셀러들도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셀러들의 개성 있는 방송을 확대해 세분화된 고객 취향과 니즈를 충족시키고 고객 접점도 늘린다는 취지다.

새롭게 변화하는 LIVE11은 그간 하루 4~6회 진행해온 기획 방송에 셀러들 오픈 라이브가 추가되는 방식으로 확대된다. LIVE11 탭 하단에는 ‘푸드채널’ ‘패션채널’ ‘IT채널’ ‘키즈채널’ 등 각 카테고리별 큐레이션 영역이 신설된다. 최근 조회, 구매,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고객별 관심 방송을 개인화 추천해준다. 또, ▲털업 ▲찐텐 리뷰 ▲생(生)쑈 ▲육아브레이크 ▲11책방 ▲6시반내고향 등 LIVE11의 자체 예능형 콘텐츠도 지속 운영한다.

11번가 입점 셀러라면 누구나 LIVE11 관리자 사이트를 통해 방송 등록 및 운영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스트리밍 지연시간도 최대 85%까지 줄였다. 셀러는 ’기대평 남기기’ ‘알림 받기’ ‘다시보기’ ‘채널 프로필’ 등 LIVE11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라이브 종료 후 통계를 포함한 상세 리포트를 받을 수 있다.

LIVE11 권한 신청 후 승인을 받은 셀러는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원하는 시간에 방송을 등록해 진행할 수 있다. 방송 전 사전예고 페이지와 방송 배너, 방송 중 이펙트 효과 등을 원하는 대로 꾸미고 설정할 수 있다. 기존 쇼호스트 프로필 자리에 셀러 스토어 정보가 연동돼 노출되며, 셀러가 진행하는 방송을 모아볼 수 있는 ‘채널 프로필’도 추가됐다. 방송에 처음 데뷔하는 셀러들 방송만 집중 노출하는 ‘신인 채널 방송’ 영역도 신설됐다.

11번가는 LIVE11 운영 노하우와 팁을 ‘셀러존’ 무료 교육을 통해 셀러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장비 셋팅 방법’ ‘라이브 판매 효율 높이는 팁’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을 마련하고, 향후 11번가 본사 내에 마련된 전용 스튜디오도 무료 지원할 계획이다.

11번가 송치원 전시‧성장플랫폼담당은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력과 콘텐츠 경쟁력을 갖춘 11번가 LIVE11이 저변을 넓혀 한층 더 확대된 플랫폼으로 도약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하고 차별화된 기능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여 라이브 커머스 생태계 확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11번가는 LIVE11 오픈 플랫폼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말까지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는 셀러 모두에게 라이브 상품 판매가의 5%를 할인해 주는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기간 라이브를 진행한 셀러에게는 3월 이후 모바일 앱 알림서비스 지원, 상위 톱(TOP)10 셀러에게는 광고 리스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준다.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nglish News더보기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전자, 인도 뉴델리서 '익스피리언스 스토… 삼성전자, 인도 뉴델리서 '익스피리언스 스토…
  • 삼성전자, 인도 뉴델리서 '익스피리언스 스토…
  • 뉴진스 에디션·삼성D OLED 탑재…'LG 그…
  • 다누리, 달 속살까지 찍었다…NASA 쉐도우캠…
  • 세계가 인정한 LG전자 '97인치 선 없는' OL…

PLAY IT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