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한 주도 잘 보내셨나요? 디지털데일리가 여러분을 위해 주말에 볼 만한 OTT 추천작을 준비했습니다. 웨이브·티빙·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왓챠 등 국내외 주요 OTT의 숨은 보석 같은 콘텐츠들을 엄선했습니다. 이번 휴일, ‘정주행’ 해보는 건 어떨까요? <편집자 주>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전국 방방곡곡, 장인 찾아다니며 티키타카 웃음 드려요”

◆ 넷플릭스 : 유재석x이광수x김연경 뭉쳤다…‘코리아 넘버원’

‘코리아 넘버원’은 한국의 넘버원 장인을 찾아가 체력도 정신력도 남김없이 쏟아부으며 전통 노동을 체험하고 그날의 넘버원이 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신개념 로컬 노동 버라이어티입니다. 예능계의 장인 유재석, 월드클래스 배구의 신 김연경, 영화와 예능을 오가며 활약 중인 이광수가 넘버원 트리오로 뭉쳤습니다. 전남 장흥, 담양, 신안, 나주와 충남 서천, 경남 남해, 부산, 강원도 원주 등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며 장인들을 만나 한 수 배우고, 그 속에서 노동의 참 의미를 전합니다. ‘효리네 민박’, ‘마녀사냥’ 등을 만든 정효민 PD가 연출을 맡았습니다.

◆ 넷플릭스 : 소름 돋고, 기이하고, 다크한 ‘웬즈데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웬즈데이’는 아담스 패밀리의 장녀 웬즈데이 아담스가 네버모어 아카데미에 입학해 연쇄 살인 사건을 조사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문제아 웬즈데이 아담스는 자칭 아이들을 위한 안전한 피난처라는 네버모어 아카데미에 입학하는데요. 이곳에서 웬즈데이는 심령술 능력을 다스리면서 마을을 공포로 몰아넣은 연쇄 살인 사건을 막아내고 25년 전 부모님이 연루되었던 초자연적 사건까지 해결해야 합니다. ‘아담스 패밀리’가 세계적인 거장 팀 버튼 감독의 독창적인 연출을 거쳐 유쾌하고 다크한 판타지 미스터리로 재탄생했습니다.

◆ 티빙 : 새로운 세계관과 짜릿한 볼거리의 만남, ‘외계+인 1부’

올 여름 개봉한 ‘외계+인 1부’은 인간의 몸에 가둬진 외계인 죄수의 탈옥을 막기 위해 631년 전으로 가게 된 '가드(김우빈)'와 '이안(김태리)'이 얼치기 도사 '무륵(류준열)', 신선들과 함께 외계인에 맞서 모든 열쇠인 신검을 차지하려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2022년 현재, ‘가드'와 ‘썬더’는 인간의 몸에 가두어진 외계인 죄수를 관리하며 지구에 살고 있는데요. 어느 날, 서울 상공에 우주선이 나타나고 형사 ‘문도석(소지섭)'은 기이한 광경을 목격하게 됩니다. 630년 전 고려에선 엄청난 현상금이 걸린 신검을 차지하기 위해 서로를 속고 속입니다.

◆ 티빙 : 몬스터 아이들이 펼치는 예측불허 학교생활, ‘몬스터 하이: 더 무비’

파라마운트+ ‘몬스터 하이: 더 무비’가 마텔사의 '몬스터 하이' 프랜차이즈를 기반의 실사 뮤지컬 영화로 탄생했습니다, 드라큘라, 프랑켄슈타인, 좀비 등 우리에게 친숙한 몬스터의 자녀들이 다니는 고등학교인 몬스터 하이가 작품의 배경입니다. 반은 인간이고 반은 늑대인간으로 태어난 '클로딘 울프'는 자신이 절반은 인간이라는 비밀을 간직한 채 몬스터 하이에 도착합니다. '프랭키 스타인'과 '드라큘라우라'와 친구가 되는 이들은 몬스터 하이를 파괴하려는 거대한 압력에 의해 자신의 비밀이 탄로날 위기에 놓입니다.

◆ 디즈니+ : 낯선 이와 함께 묵게 된 하룻밤 ‘바바리안’

알 수 없는 오류로 낯선 사람과 함께 같은 숙소를 써야 한다면 어떨까요. 설정만으로도 오싹함을 더하는 ‘바바리안’은 늦은 밤 면접을 위해 새로운 도시에 온 여자가 이중 예약으로 낯선 남자와 한 숙소에서 머물게 되며 무서움에 떨지만 곧 그 집에 더 두려운 존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 공포 스릴러입니다. 집안 곳곳을 탐색하던 두 사람은 이후 원인을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일들에 휘말리며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조지나 캠벨과 빌 스카스가드가 긴장감 넘치는 열연을 선보입니다.

◆ 디즈니+ : 가오갤 패밀리의 선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홀리데이 스페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멤버들이 이른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돌아왔습니다. 제임스 건 감독이 각본·감독을 맡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홀리데이 스페셜’은 <토르: 러브 앤 썬더>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3> 사이 시점의 지구를 배경으로 합니다. ‘가모라’를 잃고 실의에 빠져 있는 ‘스타로드’를 위해 ‘가오갤’ 멤버들은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기 시작하는데요. 그 선물은 바로 ‘스타로드’가 매번 애정을 표해왔던 배우 ‘케빈 베이컨’. ‘드랙스’와 ‘맨티스’는 그의 집으로 무작정 찾아가 그를 납치하려고 하는데요.

◆ 왓챠 : 훗카이도 배경의 ‘PICU 소아집중치료실’

현재 일본에서 방영 중인 ‘PICU 소아집중치료실’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유명하지만 너무 넓어 일각을 다투는 소아 응급 환자에게는 잔혹한 땅이기도 한 홋카이도 배경의 메디컬 휴먼 드라마입니다. 대규모 PICU 운영은 힘들다’고 평가받는 홋카이도에서 일하는 신참 소아과 의사가 선배 의사들과 함께 의료용 제트기 운용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분투하는 모습을 그립니다. ‘PICU’는 소아 전문 집중치료실을 뜻하는 말인데요. 영화 ‘도쿄 리벤저스’, ‘킹덤’ 등으로 국내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배우 요시자와 료의 주인공으로 활약합니다.

◆ 왓챠 : 호스피스 병동의 마지막 소원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지난 9월에 종영한 배우 지창욱, 최수영, 성동일 주연 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은 삶의 끝에 내몰린 위태로운 청년이 호스피스 병원에서 사람들의 마지막 소원을 들어주며 아픔을 치유해가는 힐링 드라마입니다. 말기 암 환자들의 마지막 소원을 들어주는 네덜란드의 실제 재단에서 모티브를 얻은 작품인데요. 호스피스 병동 환자들의 각기 다른 먹먹한 사연과 함께, 각자의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주인공들이 ‘팀 지니’를 꾸려 환자들의 마지막 소원을 들어주면서 자신들의 상처도 함께 치유해 나가고 성장하는 이야기가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집니다.

◆ 웨이브 : 약한 소년의 강한 액션 성장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

국내외를 뜨겁게 달군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 8부작 전편 공개됐습니다. 상위 1% 모범생 연시은(박지훈)이 처음으로 친구가 된 수호(최현욱), 범석(홍경)과 함께 수많은 폭력에 맞서 나갑니다. 실력파 감독 유수민과 ‘D.P.’의 한준희 크리에이터의 만남으로 공개 전부터 부산국제영화제 온 스크린 섹션에 초청되는 등 이목을 끈 바 있습니다. 감각적인 연출과 흡인력 넘치는 전개, 독창적인 액션이 더해졌다는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공개 직후 웨이브 신규 유료 가입견인 콘텐츠, 시청자 수 1위 자리에 오르는 등 입소문이 상당합니다.

◆ 웨이브 : 국내 최초 타투 다큐 ‘더 타투이스트’

‘더 타투이스트’는 K-타투의 중심인 서울에 작은 타투숍을 오픈하며 시작됩니다. 그곳에 모인 타투이스트 10인은 저마다의 사연으로 타투가 필요한 이들을 만나는데요. 사고로 손가락 반마디가 절단된 의뢰인에게는 손톱 모양 타투를, 대한민국 유일무이 하이다이버 선수 의뢰인에겐 스포츠 정신이 담긴 타투를 선물해 용기와 응원을 전합니다. 타투와 깊은 인연이 있는 가수 이석훈과 댄서 모니카는 의뢰인들의 사연에 공감해 주는 ‘타투숍 매니저’로 등장해 타투이스트과, 그리고 의뢰인들과도 진심 어린 이야기를 나눕니다.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nglish News더보기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전자, 인도 뉴델리서 '익스피리언스 스토… 삼성전자, 인도 뉴델리서 '익스피리언스 스토…
  • 삼성전자, 인도 뉴델리서 '익스피리언스 스토…
  • 뉴진스 에디션·삼성D OLED 탑재…'LG 그…
  • 다누리, 달 속살까지 찍었다…NASA 쉐도우캠…
  • 세계가 인정한 LG전자 '97인치 선 없는' OL…

PLAY IT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