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자일소다, 일본 TDI와 일본 AI시장 개척 위한 조인트벤처 설립

2022.11.25 09:12:15 / 이상일 2401@ddaily.co.kr

애자일소다-TDI 조인트벤처 설립을 위한 MOU체결식(왼쪽 애자일소다 최대우 대표)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애자일소다(대표 최대우)가 일본 컨설팅 기업 도쿄 디지털 아이디어(Tokyo Digital Ideas 이하 TDI, 대표 쿠수노키 신)와 일본 시장 개척을 위한 합작 회사(JV)를 설립한다고 25일 밝혔다. 

TDI는 노무라종합연구소(Nomura Research Institute, 이하 NRI) 출신 대표이사 쿠수노키 신이 설립한 디지털 변혁(DX) 컨설팅 전문 기업이다. 

쿠수노키 신 대표는 NRI에서 금융 솔루션, 클라우드 솔루션 등 비즈니스 책임자를 역임하며 NRI의 사업 확대는 물론 인도, 중국 대련에 자회사를 설립하는 등 NRI의 글로벌 사업 발전에도 크게 공헌했다. TDI는 일본을 대표하는 대기업의 C레벨을 연결하는 강력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디지털 변혁에 도전하는 일본 기업의 컨설팅 실적을 쌓고 있다.

양사는 합작회사 설립을 통해 디지털 변혁에 도전하는 일본 기업들을 대상으로 애자일소다의 의사결정 최적화 솔루션 및 서비스와 함께 AI 솔루션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할 예정이다.

TDI 쿠수노키 신 대표는 “많은 AI 기업들은 기술에 집착해 기업이 안고 있는 비즈니스 문제 해결에는 별로 관심을 가지지 않고 있다. 그런 회사는 업계 경험자가 부족한 것이 원인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애자일소다는 AI 전문가를 포함하여 경험이 풍부한 기업용 제품 개발자들로 구성되어, AI의 도입부터 효과적인 활용방안까지 기업이 가진 고민들을 잘 이해하고 있었다. 기업이 필요로 하는 비즈니스 가치를 손쉬운 방식으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애자일소다라면 공통의 목표를 가진 합작 회사를 함께 운영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애자일소다 최대우 대표는 “TDI는 일본에서 디지털 변혁 컨설팅 사업을 하고 AI 기술을 필요로 하는 기업의 다양한 요구와 사업 기회를 잘 파악하고 있어 합작회사의 사업 연계도 용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일본의 대표적인 기업과 강력한 네트워크를 보유한 TDI와 함께한다면 애자일소다 솔루션의 일본 시장 개척 속도가 매우 빨라질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 포토뉴스
"광야에서 만난 OLED"…LGD-SM브랜드마…
  • [포토] 붉은 달과 천왕성 동시에
  • 삼성전자, 홍콩서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

PLAY IT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