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주(9월26일~30일)는 9월 한 달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으로 10월로 접어드는 기간이다. 여름의 열기가 가시고 가을이 찾아온 만큼 가전유통사는 김치냉장고 손님 모시기를 준비 중이다. 김치냉장고를 비롯해 겨울철 월드컵 등을 대비해 TV 등 대형가전 할인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다.

◆에이수스, '젠북 17폴드 OLED' 출시=
에이수스가 접는(폴더블) 노트북 '젠북 17폴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1월 'CES 2022'에서 최초 공개됐다.

이번 신제품은 에이수스가 3만회 이상 개폐 주기 테스트를 통해 폴더블 폼팩터를 구현했다. 접는 각도에 따라 12.5인치 노트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온스크린 키보드 모드' '랩탑 모드' 'PC모드' '태블릿 모드'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OLED 터치 스크린은 0.2밀리세컨드(ms)의 응답 시간, 시네마 등급의 100% DCI-P3 색 영역, 100만대1의 명암비 등을 제공한다. 중앙처리장치(CPU)는 최대 12세대 인텔 코어 i7-1250 프로세서와 최대 16GB 온보드 메모리 및 1TB PCIe 4.0 NVMe M.2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가 장착됐다. 무게는 약 1.5킬로그램(kg)이다.

출고가는 164만9000원부터다. 국내에서는 G마켓과 옥션, 쿠팡 및 에이수스 공식 스토어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교원, '펫드라이룸 홈케어 서비스' 출시=교원(회장 장평순)의 종합 가전 브랜드 웰스가 '펫드라이룸 홈케어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서비스는 홈케어 전문가가 제품을 분해해 고객이 직접 청소하기 힘든 좁은 틈새나 이음새를 살균한다.

서비스 대상은 제품은 페페 펫드라이룸(모델명: DR-100, DR-100PRO, DL-300PRO) 3종이다. 서비스는 ▲제품 분해 ▲이물질 제거 ▲세척 및 건조 ▲자외선(UV) 이중 살균 ▲제품 조립 ▲마무리 점검 순으로 진행되는 '클리닝'과 올인원필터와 규조토 패드 등 소모품 교체까지 제공하는 '올케어'로 구성된다.

요금제는 모두 2가지다. 우선 필요할 때만 서비스를 받고 싶은 고객을 위한 '1회 서비스'가 있다. 3개월(1,4,7,10개월차) 또는 6개월(1,7개월차) 단위로 정기적인 방문 관리를 받고 싶은 고객을 위한 ‘1년 멤버십 케어 서비스’ 중 본인의 성향과 사용 환경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가격은 5만원부터다.

서비스 신청은 웰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모델명과 케어 유형, 희망 방문일을 선택한 후 결제를 완료하면 자동 접수된다.

◆캐논코리아, 포토프린터 2종 출시=캐논코리아(대표 박정우)가 포토 프린터 '셀피 CP1500' '인스픽 P2'를 출시했다.

셀피 CP1500은 3.5인치 액정표시장치(LCD) 화면을 탑재했다. SD카드 슬롯을 지원해 카메라의 SD카드를 바로 꽂아 사진을 출력하면 된다. 무선 네트워크 기능도 갖춰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의 사진도 인쇄할 수 있다. 가격은 18만9000원이다.

인스픽 P2는 미니 포토프린터로 '콜라주 출력 기능' '원형 프레임 출력 기능' 등 다양한 사진을 출력할 수 있다. 본체 상단에는 DIY 커버를 탑재해 개인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꾸밀 수도 있다. 15만9000원이다.

교원그룹, '교원 CQ 창의력 대회' 개최=교원그룹(회장 장평순)은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2022 교원 CQ 창의력 대회'를 실시한다.

교원 CQ 창의력 대회는 전국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수리, 과학, 언어 3개 영역의 융합창의력을 평가하는 대회다. 이번 대회는 서울교육대학교와 공동 추진했다.

이번 대회는 11월28일까지 교원 CQ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평가는 1차 지필 평가와 2차 과제수행형진단으로 나눠 진행된다. 1차 평가는 12월 18일 서울교육대학교에서 열리며, 1차 평가 결과에 따라 학년 별로 상위 성적우수자를 선발해 2차 평가 응시 자격을 부여한다. 1차 지필 평가는 ▲국어 ▲수학 ▲과학의 기초개념을 활용해 풀 수 있도록 출제된다. 2차 평가는 특정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 해결 방법을 도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2차 평가 이후 서울교육대학교 교수진 및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이 1, 2차 종합평가를 실시해 총 60명의 창의융합형 인재를 선발하고 3000만원의 장학금을 시상한다.

바디프랜드, 일회용품 없는 사내 문화 만들기 '앞장'=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현을 위해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에 나섰다.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은 바디프랜드는 사내 카페에서 모든 일회용품 사용을 중단하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지난 2018년 7월부터 실시 중으로 올해 8월까지 약 60만개의 일회용 플라스틱 컵을 절약해 이산화탄소 배출량 약 13톤을 줄였다.

올해 10개의 전시장 신규 오픈 및 9개의 전시장을 확장 이전한 바디프랜드는 가구 리사이클을 통해 폐기물을 절감하는 '자원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기도 했다.

소니코리아, 무선 노이즈 캔슬링 게이밍 헤드셋 '인존 H9' 정품등록 프로모션=소니코리아(대표 오쿠라 키쿠오)가 무선 노이즈 캔슬링 게이밍 헤드셋 '인존 H9'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정품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인존'은 소니의 게이밍 전용 기어 브랜드다.

9월28일부터 10월25일까지 제품을 구매한 후 11월1일까지 소니코리아 고객지원 사이트에 정품등록 및 사은품 신청을 마치면 배틀그라운드 전용화폐 5000G-코인을 준다.

팅크웨어, 9월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 완료=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아이나비 전자지도에 대한 9월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

이번 정기 업그레이드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현지 조사를 통해 진행했다. 전국 44개 시·군·구의 신설 부분 개통 된 40개의 도로 정보를 업데이트했다.

팅크웨어는 연 6회, 2개월 단위로 정기적인 전자지도 업그레이드를 위한 도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레노버, '씽크북 16p' 3세대 출시=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크리에이터를 위한 씽크북 16p 3세대를 출시했다.

씽크북 16p 3세대는 최대 AMD 라이젠 9 6900 HX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60 그래픽을 탑재했다. 최대 LPDDR5 32GB 메모리와 PCIe 4세대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최대 1TB 솔리드스테이트디지털스토리지(SSD)를 갖췄다. 제품 뒷면과 측면에 총 4개의 열 통풍구를 배치해 발열을 최소화하기도 했다.

청호나이스, 충북 전통시장서 '정수기 위생점검 캠페인' 진행=청호나이스(대표 오정원)가 한국소비자원 및 정수기 사업자정례협의체와 함께 전통시장에서 '정수기 위생점검 캠페인'을 진행했다.

청호나이스는 정수기 사용 시 정기적인 점검 및 위생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실시했다. 충북 진천에 위치한 생거진천전통시장 내 상가를 방문해 제품 위생점검과 세척을 진행하였으며 자가관리 청소키트 및 매뉴얼을 전달했다.

◆전자랜드, 난방 가전 판매량 '급증'=전자랜드(대표 옥치국)에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쌀쌀한 날씨에 9월 초중순난방 가전 판매가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가 조사한 2022년 9월 1일부터 25일까지 가전 판매량 데이터에 따르면, 전열기기와 온풍기의 판매량이 각각 전년동기대비 7.5배, 6배 늘었다. 전자랜드는 "난방 가전 판매는 보통 날씨가 급격히 쌀쌀해지는 늦가을부터 활발해지는데, 9월 초부터 판매가 급증하는 현상은 이례적"이라고 설명했다.

소니코리아, 대용량 메모리카드 2종 출시…예약판매 진행=소니코리아(대표 오쿠라 키쿠오)가 대용량 CF익스프레스 타입 A 메모리 카드 2종 'CEA-G320T' 및 'CEA-G640T'(640GB)의 국내 출시에 앞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CEA-G320T는 320기가바이트(GB), CEA-G640T는 640GB다. 두 제품은 최대 700MB/s(초당 메가바이트)의 쓰기 속도를 지원한다. 또 VPG 400를 지원해 4K 120p의 고속 영상 촬영을 할 수 있다.

가격은 CEA-G320T는 85만9000원, CEA-G640T는 156만9000원이다. 신제품은 9월29일부터 10월5일까지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와 소니스토어 압구정점, 소니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한정수량으로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세라젬, 판교 R&D센터 개소=세라젬(대표 이경수)이 경기 성남시 판교에 새 연구개발(R&D) 센터를 열었다.

새 R&D 센터는 기구 작업실과 회로 작업실, 실험실, 사무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분석과 시험, 설계 등에 필요한 연구 장비 등을 기존보다 2배 늘렸다. 이번 센터 개설로 앞으로 주요 연구기관·스타트업 협력과 오픈이노베이션 등도 활발히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을 앞세우고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고객 초청 '굿샷 라운딩 이벤트' 성료=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가 지난 27일 경기 가평군 가평베네스트 골프클럽에서 '굿샷 라운딩 이벤트'를 마쳤다.

이번 이벤트는 니콘 골프 거리 측정기 '쿨샷' 고객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홈페이지 응모를 통해 당첨된 16명, 총 4개 팀이 참여했다. 참가자는 30대부터 50대까지 구성됐다.

라운딩 결과를 합산해 1등에게는 '쿨샷 프로투 스테빌라이즈'를, 2~3등에게도 사은품을 증정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마케팅팀 채윤석 부장은 "고객들과 함께 필드를 누비고 쿨샷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며 다양한 피드백과 궁금증을 주고받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니콘은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마련하는 데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청호나이스, '2022 카페&베이커리 페어' 참가=청호나이스(대표 오정원)가 '2022 카페&베이커리 페어'에 참가해 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 등을 선보인다. 2022 카페&베이커리 페어는 일산 킨텍스에서 10월6일부터 9일까지 열린다.

청호나이스는 이번 박람회에서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 시리즈 4종과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등 각종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전시회 기간 중 부스를 방문하면 상담과 함께 에스프레카페 커피를 무료로 제공한다.

위닉스 '컴팩트 건조기' 출시 한달 만에 1만대 판매 돌파=위닉스(대표 윤희종 윤철민)가 지난 8월23일 출시한 '컴팩트 건조기'가 한 달 만에 판매 대수 1만대를 돌파했다.

컴팩트 건조기는 2022년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GD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위닉스는 "미니 건조기 시장에 성공적 안착으로 앞으로도 소비자를 위한 합리적인 프리미엄 제품 출시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 10월 한 달 동안 할인행사 실시=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10월 한 달 동안 '위대한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 410여개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1억2000만원 상당 경품 이벤트도 운영한다.

롯데하이마트는 김치냉장고 성수기를 맞아 '알뜰한 집밥생활: 김치냉장고 할인 페스타' 기획전을 진행한다.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위니아, 삼성전자 김치냉장고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15만원 엘포인트(L.POINT) 또는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위니아 딤채, 삼성전자 비스포크, LG전자 오브제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모델을 구매하면 최대 20만원 혜택을 준다. 김장비 지원 이벤트도 있다. 400리터(L) 용량 이상 프리미엄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최대 5만원 롯데마트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월클 가전 베스트' 기획전도 한다. 매주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 ▲냉장고 ▲세탁기 ▲전기레인지 등 주차별 판매 우수 상품을 선정해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36개월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다. 아울러 75인치 이상 대형 TV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40만원을 할인해준다. 또 사용하던 TV를 반납하고 삼성전자 네오 퀀텀닷유기발광다이오드(QLED) TV 등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엘포인트 최대 100만원을 적립해준다.

이와 함께 10월13일까지 청소기, 공기청정기, 전기밥솥,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안마의자까지 6개 품목 중고보상 행사도 한다. 행사 제품을 구매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을 반납하면 된다. 브랜드와 관계없이 품목에 따라 최대 30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1억 2천만원 상당 경품 이벤트도 있다. 전국 410여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10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고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총 2022명을 추첨해 월드컵 직관 풀패키지와 독도 불리온 순금 메달, 축구게임 패키지 등을 제공한다. 1등 경품은 항공권, 숙박권, 경기 2회 관람권을 포함한다. 대상자는 11월 중순 발표할 예정이다.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 포토뉴스
"광야에서 만난 OLED"…LGD-SM브랜드마…
  • [포토] 붉은 달과 천왕성 동시에
  • 삼성전자, 홍콩서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

PLAY IT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