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전자뉴스] 가전업계, ESG 경영 가속…신제품 판촉도 '잰걸음'

2022.09.23 15:42:56 / 백승은 bse1123@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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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주(9월19일~23일)에는 가전업계 곳곳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행보가 이어졌다.

소외계층에 각종 가전제품을 지원하고 제품 안전점검을 진행하는 등 활동을 펼쳤다. 글로벌 기업은 친환경 에너지원을 도입하기도 했다.

◆파인디지털, 블랙박스 '파인뷰 X3300' 예약 판매=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이 쿼드고화질(QHD) '파인뷰 X3300'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출고가는▲32기가바이트(GB) 35만9000원 ▲64GB 38만9000원 ▲128GB 42만9000원이다. 파인디지털 공식 홈페이지와 파인뷰 본사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파인뷰 X3300는 QHD 고화질과 소니 스타비스 이미지센서를 장착해 야간 시 시인성을 높였다. '자동 나이트 비전' 기능으로 외부 빛을 감지하고 화질을 최적화한다. ▲주행 영상 스트리밍 ▲펌웨어 업데이트 ▲녹화 영상 다운로드 등 모든 기능을 별도의 컴퓨터 전용 뷰어 다운로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최장 729분까지 녹화가 가능하다. 또 충격 발생 시 30프레임으로 영상이 자동 저장된다.

◆엡손, 친환경 에너지원 '바이오매스' 활용…재생에너지 사용 시동=
엡손의 프린터 제조를 담당하는 인도네시아 엡손이 친환경 에너지원 '바이오매스'를 활용해 재생 에너지 사용을 본격화한다.

이는 지난 7월 석탄 대신 바이오매스(광합성으로 생성되는 모든 식물자원)를 사용해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하고 있는 지역 전력공급업체와의 협약에 따른 것이다. 엡손은 인도네시아 지역에 풍부한 야자수 야자핵 껍질(PKS)을 비롯해 자연에서 유래한 천연 에너지원에서 발전소 전력을 공급받을 예정이다

2021년 엡손은 전 세계 모든 제조 현장의 동력을 재생 에너지로 100% 전환한다는 RE100을 선언했다. 한국엡손 후지이 시게오 대표는 "재생 에너지 사용은 미래 세대,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선택"이라며 "한국엡손은 2023년 6월까지 RE100 달성을 차질 없이 준비하고 있으며 글로벌 테크놀로지 기업으로서 환경 보호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는 만큼 제품 생산부터 판매까지 친환경 성장을 중요한 가치로 삼을 것"이라고 전했다.

◆쿠첸, 신제품 출시 기념 이모티콘 선착순 무료 배포=
쿠첸(대표 박재순)이 '트리플 밥솥'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톡 쿠첸 공식 쇼핑몰 채널에서 ‘밥새 이모티콘’을 선착순 5만명에게 무료 배포한다. 다운로드 방법은 카카오톡 앱 실행 후, 우측상단 검색창에 ‘쿠첸 공식 쇼핑몰’을 입력해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이모티콘 사용 기간은 다운로드 이후 30일간이다.

◆세라젬, 골프존 GDR 아카데미 고객에 헬스케어 서비스 선봬=
세라젬(대표 이경수)이 골프존과 업무 협약을 맺고 실내 골프연습장인 GDR아카데미 방문 고객을 위한 헬스케어존을 구축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세라젬은 전국 주요 GDR 아카데미 10곳에 척추 의료가전 세라젬 V6, 디자인 안마의자 파우제, 전신 안마의자 디코어 등 헬스케어 가전을 공급해 매장 내 최적의 휴식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캐논코리아, 대학생 사진·영상 공모전 ‘2022 미래작가상’ 개최=
캐논코리아(대표 박정우)가 대학생 사진 공모전 ‘2022 미래작가상’을 개최한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미래작가상’은 대한민국의 사진 및 영상 분야를 선도할 미래의 사진작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차세대 작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캐논코리아와 박건희문화재단이 공동 주최 및 주관한다. 휴학생을 포함한 전국 대학생 누구나 전공에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11월1일부터 11월8일까지다. 총 5명을 선정해 9000만원 규모의 혜택을 제공한다.

◆코웨이, '2022 브랜드고객만족도' 정수기·비데 부문 1위=
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가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정수기 및 비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브랜드고객만족도는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높은 만족도를 실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소비자가 직접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전반적 만족도와 품질·가격·디자인 측면에서의 만족도, 재이용 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조사해 산출한다.

코웨이는 "세련된 디자인에 우수한 성능과 품질을 집약한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프리미엄 환경가전 브랜드 리더십을 강화해나가고 있다"며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최적의 사용 경험을 선사하고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니, 고객 체험 행사 실시…방송 전문 장비 및 기술 선봬=
소니코리아(대표 오쿠라 키쿠오)가 9월28일, 29일 양일간 서울 영등포구 TWO IFC 더 포럼에서 고객 체험 행사 '소니 미디어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라이브 ▲리모트 프로덕션 ▲뉴스 ▲시네마 4개 테마로 구성된다. 방송 전문 업체 및 전문가 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도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 가능하다. 소니 미디어 데이 참가 신청은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공식 페이스북)에서 9월23일까지 받는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초광각 줌 렌즈 니코르 Z 17-28mm f/2.8 발표=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니콘 Z 마운트 시스템 채택 풀프레임(FX 포맷) 미러리스 카메라를 위한 초광각 줌 렌즈 '니코르 Z 17-28mm f/2.8'을 발표했다. 출시일과 출고가는 미정이다.

이번 공개한 줌 렌즈는 17밀리미터(mm)부터 광각 28mm까지의 초점 거리와 f/2.8의 고정 조리개 값을 지원한다. 총 길이 약 101mm, 무게 약 450g이다.

이 렌즈는 ED렌즈 2매, 수퍼 ED렌즈 1매, 비구면 렌즈 3매를 효율적으로 배치해 줌 전체 범위에서 안정적인 해상도를 제공한다. 초광각 특유의 원근감을 살린 촬영뿐만 아니라 밝은 조리개 값과 0.19m의 최소 초점 거리를 활용해 피사체를 돋보이게 하는 촬영이 가능하다. 고속 자동초점(AF) 제어와 스테핑 모터(STM), 컨트롤 링을 탑재해 저소음 등을 구현했다.

◆밀레, 로봇청소기 '스카우트 RX3' 신제품 2종 출시=
밀레가 로봇청소기 '스카우트 RX3' 2종을 출시했다.

제품 전면 사이드 브러시와 후면 흡입구를 각각 2개씩 장착한 '콰트로 클리닝 시스템'을 갖췄다. 카펫 청소 시 롤러 브러시의 흡입력은 최대 25% 강화된다. '3D 스마트 내비게이션'으로 보다 정확한 주행을 지원한다. '밀레 스카우트' 애플리케이션(앱) 활용 시 원하는 시간 및 구역에 청소가 진행되게끔 예약을 걸어 둘 수 있다.

◆일렉트로룩스, 쿠팡에서 가을맞이 '브랜드 위크' 실시… 청소기 최대 23% 할인=
일렉트로룩스가 9월25일까지 쿠팡에서 '일렉트로룩스 브랜드 위크'를 진행한다.

기간 동안 '얼티밋홈 700' 등 인기 제품은 최대 23% 할인한다. ▲에르고라피도 (ZB3511DB), ▲Well 7(WQ71-2OIB), ▲얼티밋홈 700(EFC71511BP & EFC71510) 제품을 구매할 경우 즉시 적용 가능한 1만원권 할인 쿠폰을 행사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캐논코리아, 컬러 디지털 상업 인쇄기 '이미지 프레스 V1000' 출시=
캐논코리아가 디지털 상업용 인쇄기인 '이미지 프레스 V1000'을 선보였다. 캐논의 차세대 컬러 디지털 상업 인쇄기인 'V' 시리즈의 첫 번째 모델이다.

캐논의 신규 정착 시스템 'POD-SURF (Surface Rapid Fusing)'와 용지 냉각 시스템이 탑재돼 최대 400gsm의 용지까지 최대 100ppm 속도로 출력할 수 있다. 합성지, 엠보스지 등 특수 용지에 대한 지원이 강화됐다. 최대 1300mm 자동 양면 출력을 지원해 장지 출력이 필요한 포스터, POP, 브로슈어 또한 손쉽게 인쇄 가능하다.

◆코웨이, 디지털뉴트리션과 '안마의자 힐링 사운드' 개발 관련 업무 협약 맺어=
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가 사운드 및 영상 개발 기업 디지털뉴트리션과 '안마의자 전용 힐링 사운드 개발'에 대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웨이와 디지털뉴트리션이 각자 보유한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안마의자 전용 힐링 사운드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실제 제품에 적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했다. 코웨이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전할 수 있는 혁신 안마의자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라면서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들의 협업인 만큼 책임감을 갖고, 양사 모두가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자랜드, 9월 뷰티 케어 기기 판매량 '두각'=
전자랜드(대표 옥치국)의 9월 뷰티 케어 관련 기기 판매량이 크게 올랐다. 2022년 9월 1일부터 18일까지 뷰티 케어 기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배가량 증가했다. 전자랜드는 부모님을 위한 명절 가전 선물 트렌드가 안마의자와 건조기, 식기세척기 등 각종 편리미엄 가전을 넘어 뷰티 케어 기기까지 확장된 것이라고 분석했다.

◆팅크웨어 '아이나비 Z8000' '아이나비 Z8000 에디션' 선봬=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QHD-FHD 2채널 블랙박스인 '아이나비 Z8000' '아이나비 Z8000 에디션'을 새로 출시한다.

두 제품은 32GB 단일 제품으로 39만9000원이다.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 패키지는 50만9000원이다.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0월31일까지 제품 구매 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사이드캠 BCFH-50SW과 BAB-80 보조배터리를 증정한다.

신제품은 배터리 스캔 기능이 탑재된 게 특징이다. 배터리의 전력과 전압이 낮아지면 자동으로 저전력 주차 모드로 변경된다.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일반 모션 녹화보다 약 4일 더 녹화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고온 시 자동으로 주차 모드로 변경하는 기능도 더해졌다. 주차 중 발열이 있는 경우 블랙박스 스스로 이를 감지해 저전력 주차 모드로 전환하고, 지속적으로 상황을 모니터링 해 녹화가 될 수 있도록 한다. 전후방 녹화 파일의 화질은 유지하되 용량을 약 50%까지 압축 가능하다. 무상 사후관리서비스(AS) 기간은 3년이다.

◆HP, 솔루션 상용화…금속 3D 프린터 제조 '혁신'=
HP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국제 공작 기계 전시회 'IMTS 2022'에서 3D 프린팅 기술 '메탈 젯 S100' 솔루션 상용화를 발표했다.

메탈 젯 S100 솔루션은 엔드투엔드(end-to-end) 공급망 솔루션으로 금속 제조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한다. 솔루션이 모듈형으로 구성돼 빌드유닛이 4개의 스테이션을 자유롭게 이동함으로써 금속의 대량 생산도 가능하다.

HP는 폭스바겐과 자동차 부품회사 GKN, 의료장비 제조회사 파마텍 등 다양한 고객사에 금속 대량 생산을 지원하고 있다.

HP코리아 김대환 대표는 "최근 산업 전반에서 제조 공정과 공급망이 디지털화되고 있다"라며 "HP는 생산 속도 단축에 기여할 수 있는 적층제조(AM) 부문을 강화해 훌륭한 파트너의 자질을 갖추게 됐다.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같은 선도적인 기업과 협업하고, HP의 노하우가 담긴 3D 프린팅 솔루션을 도입하면서 지속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조 공정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교원, 스타트업 8개사 17억원 투자=교원그룹은 지난 22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제4회 교원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비디오몬스터(여행 영상·지도정보 공유 플랫폼) ▲일상의 감동(위치기반 육아 품앗이 서비스) ▲브이플랫폼(셀럽이커머스 플랫폼) ▲어이사컴퍼니(패션 B2B 플랫폼) ▲말랑허니(육아용품 제조 및 판매) ▲투라(정기구독 랜덤박스) ▲엑스크루(글로벌 여행·액티비티 플랫폼) 등 4기 스타트업 7개사와 교원그룹 사내 스타트업 1개팀 총 8개 기업이 사업모델과 성과를 공개했다.

교원은 행사 참여 기업에 공동투자 등 총 17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교원과 협업 등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SK매직, 충북지역 전통시장 '정수기 위생점검 캠페인' 진행=SK매직(대표 윤요섭)이 한국소비자원과 정수기 사업자정례협의체와 충북지역 전통시장 내 정수기 위생점검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충북 진천군 진천읍에 위치한 생거진천전통시장 내 주요 식당 및 점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정수기 무상 점검과 함께 자가관리법을 안내하고 자가 청소 키트와 매뉴얼 등을 배포하는 위생점검 캠페인을 펼쳤다.

◆쿠쿠전자, 강동구 소외계층에게 밥솥 지원=
쿠쿠전자(대표 구본학)가 서울시 강동구청을 방문해 지역 소외계층 300세대에 전기압력밥솥 300대를 지원했다. 이번에 쿠쿠전자가 지원한 제품은 4800만원 상당이다.

쿠쿠전자는 쿠쿠사회복지재단을 설립하고 2007년 이후 '쿠쿠 사랑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소니코리아, G 마스터·G 렌즈 정품등록 프로모션=
소니코리아(대표 오쿠라 키쿠오)가 9월23일부터 11월23일까지 G 마스터 및 G 렌즈 중 6종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정품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SEL70200GM ▲SEL2470GM ▲SEL1635GM ▲SEL24F14GM ▲SEL90M28G ▲SEL24105G다. 기간 내 렌즈를 구매하고 11월30일까지 소니코리아 고객지원 사이트에서 정품등록 및 사은품 신청을 마치면 구매 제품에 따라 가을 출사 때 함께할 수 있는 사은품을 증정한다. 사은품은 신청 후 4주 이내 순차적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오텍캐리어냉장, GMP 인증 마친 '인버터 혈액 냉장고' 출시=
오텍캐리어냉장(회장 강성희)이 '인버터 혈액 냉장고'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버터 혈액 냉장고 제조에 대한 GMP 인증을 국내 최초로 획득했다. GMP 인증이란 전기안전, 전자파 적합성, 성능 시험 및 기술문서 심사 등을 토대로 인증을 진행한다.

인버터 혈액 냉장고는 사계절을 지닌 한국 환경에 맞춰 3중 단열 유리 도어, 도어 히터, 작동 시간 조절, 제상수 증발 장치 등을 구현했다. 사물인터넷(IoT) 기술 실시간 모니터링과 반영구 비상 배터리를 장착했다. 월간 소비전력을 정속형 대비 최대 60% 절감하기도 했다.

◆위닉스, 1~2인 가구 위한 컴팩트 건조기 출시=
위닉스(대표 윤희종 윤철민)가 1~2인 가구를 겨냥한 '컴팩트 건조기' 4킬로그램(kg) 모델을 출시했다. 출고가는 39만9000원이다.

이번 신제품의 작동 소음은 도서관이나 공원 수준 소음인 44.3데시벨(db)이다. 대형 건조기의 알고리즘을 적용해 드럼 내부 온도가 55도를 넘지 않도록 설계했다. 살균 코스는 KATRI 실험 결과 녹농균, 폐렴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유해세균을 99.9% 이상 박멸한다. 센싱 건조를 이용해 옷감 상태를 감지하고 자동으로 건조 시간을 조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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