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에픽게임즈가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2’ 전체 세션 정보를 공개했다.

에픽게임즈 한국법인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에 걸쳐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2 전체 세션과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언리얼 서밋은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의 기술과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 컨퍼런스다. 해를 거듭할수록 언리얼 엔진의 사용 분야가 전 산업으로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만큼, 올해도 다양한 분야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세션들이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째 날은 여러 산업에 공통으로 해당하는 주제 세션들이 진행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의 오프닝 환영사를 시작으로 ‘콘텐츠 제작의 미래’를 주제로 전 산업에서의 언리얼 엔진을 통한 콘텐츠 제작 방식의 변화와 혁신 그리고 에픽게임즈의 에코시스템에 관해 설명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5의 주요 기술들에 대한 강연과 ‘메타휴먼: 메시 투 메타휴먼과 IK 리타기팅’ 라는 주제로 고퀄리티의 디지털 휴먼을 손쉽게 제작하는 방법도 소개한다.

둘째 날 게임 세션에서는 넥슨게임즈에서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퍼스트 디센던트> 제작기’를 주제로 언리얼 엔진을 사용해 높은 비주얼 퀄리티로 제작되고 있는 멀티 플랫폼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 사례를 소개한다.

또한 니트로 스튜디오에서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멀티 플랫폼을 위한 최적화 드라이브’를 주제로 PC,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쾌적한 크로스 플레이 환경 구현과 관련된 사례를 다룰 계획이다. 인디 개발사 터틀 크림에서는 '의 아트 디렉션과 파이프라인'을 주제로 장난감 스타일 아트 디렉션을 구축하는 과정 및 소규모 개발 팀을 위한 에셋 제작 팁을 공유한다.

셋째 날에는 영화, TV & 애니메이션 관련 세션이 진행된다. 자이언트 스텝은 최근 ‘이솔(SORI)’ 사례를 비롯해 그동안의 디지털 휴먼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사실적인 캐릭터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팁을 공유한다.

스튜디오 게일은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된 국내 최초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인 <극장판 윌벤져스: 수상한 캠핑대소동>의 제작기를, 쿠트 이미지웍스에서는 ‘언리얼 엔진 프리비즈를 통한 탄력적인 영상 연출 파이프라인’를 주제로 프리비즈 연출 방법을 안내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에서도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여는 언리얼 엔진의 리얼타임 3D 기술’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마지막 넷째 날은 건축 & 자동차를 주제로 한 강연들이 마련된다.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의 ‘리얼타임 레이 트레이싱을 이용한 차량 아웃사이드 미러 및 디지털 사이드 미러 구현’, 에스엘즈의 ‘BIM 데이터를 확장현실(XR) 콘텐츠로 자동 생성하는 파이프라인과 건설 현장에서의 증강휴먼 운용 경험’ 그리고 ‘제조 산업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을 지원하는 에픽 에코시스템’이라는 강연 등이 진행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번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2는 게임, 영화, TV, 애니메이션, 건축, 자동차 등 모든 산업에서 언리얼 엔진을 통해 3D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제작하고 경험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있는 만큼, 크리에이터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 만한 역대급 세션들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언리얼 엔진 5, 디지털 휴먼, 디지털 트윈, 버추얼 프로덕션, 메타버스 등 전 산업을 관통하는 리얼타임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의 최신 기술에 대한 정보는 물론, 크리에이터들의 혁신적인 사례를 통해 진정한 디지털 미래를 위한 창의적인 영감을 얻어 가시길 바란다”라고 부연했다.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nglish News더보기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전자, 인도 뉴델리서 '익스피리언스 스토… 삼성전자, 인도 뉴델리서 '익스피리언스 스토…
  • 삼성전자, 인도 뉴델리서 '익스피리언스 스토…
  • 뉴진스 에디션·삼성D OLED 탑재…'LG 그…
  • 다누리, 달 속살까지 찍었다…NASA 쉐도우캠…
  • 세계가 인정한 LG전자 '97인치 선 없는' OL…

PLAY IT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