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페이스랩, 프랜차이즈 경영관리 시스템 ‘데이터퓨레’ 출시

2022.08.19 17:19:04 / 신제인 jane@ddaily.co.kr

관련기사

- 객관적 데이터 기반 프랜차이즈 경영으로 본사와 가맹점 이익 극대화
- AI경리나라 ·세모장부 등 프랜차이즈에 필요한 필수 솔루션 제안 및 제공
- 비즈니스 데이터 전문 기업 ‘쿠콘’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식품·외식업 데이터 서비스 제공

[디지털데일리 신제인 기자] 식품·외식업 데이터 분석 솔루션 전문 기업 ‘포스페이스랩(대표 승영욱)’이 외식업 프랜차이즈 경영관리 시스템 ‘데이터퓨레’를 정식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19년 설립된 포스페이스랩은 외식·배달 관련 데이터를 수집해 매출과 고객 반응을 통합 분석하는 데이터 솔루션 기업이다. 포스페이스랩은 프랜차이즈사에서 담당하는 기존 업무를 디지털 기반으로 전환해 비즈니스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브랜드 고객사가 소유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회사측에 따르면, '데이터퓨레'는 프랜차이즈 본사를 위해 다수의 경영 솔루션을 통합하여 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데이터퓨레는 프랜차이즈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하나로 통합한 시스템으로, 다양한 프랜차이즈 기업의 니즈를 파악해 맞춤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프랜차이즈사가 체계적으로 경영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표 기능으로 ▲다양한 외식·배달·경영관리 데이터를 활용·분석한 데이터 보고서 ‘리포트퓨레’ ▲가맹점 매출 운영·관리를 지원하는 ‘세모장부’ 자금관리를 자동화하는 ‘AI경리나라’ 프랜차이즈 본사 커뮤니케이션 및 목표관리 협업툴 ‘플로우’ 등을 제공한다.

프랜차이즈 본사는 데이터퓨레를 사용함으로써 객관적인 경영 지표 관리와 고객 분석 등을 할 수 있고, 가맹점은 본사가 공유하는 데이터 리포트를 통해 가맹점은 과학적인 매출 극대화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즉, 프랜차이즈 본사 및 가맹점은 기존 경험과 추측 기반의 막연한 경영 대신 데이터퓨레라는 데이터 네비게이션으로 맞춤형 경영 전략을 세울 수 있다.

한편 포스페이스랩은 최근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으로부터 프리(Pre A) 투자를 유치했다. 또한, 국내 밀키트 업계 1위 기업 프레시지,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 부대찌개 프랜차이즈 킹콩부대찌개, 해장국 전문 브랜드 달래해장, 수제돈가스 브랜드 이백장돈가스, 덮밥 전문 프랜차이즈 순수덮밥 등 다양한 외식업계 주요 사업자를 고객사로 확보했다.

또한 포스페이스랩은 투자 유치 후 SaaS형 프랜차이즈 경영관리 시스템 데이터퓨레를 구축하는데 집중해왔다. 향후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필요로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안·제공하고, 프랜차이즈 경영관리 통합 플랫폼 기업으로 나아갈 계획이다.

승영욱 포스페이스랩 대표는 “포스페이스랩은 프랜차이즈 전문 경영관리 시스템 ‘데이터퓨레’로 외식 비즈니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국내 외식업계의 디지털전환을 이뤄내는 선두기업이 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밝혔다.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 포토뉴스
LG전자, 골목상권 활성화 나선다 LG전자, 골목상권 활성화 나선다
  • LG전자, 골목상권 활성화 나선다
  • LGD-英 왕립예술학교, OLED 디지털아트전…
  • “슬라이더블 DP가 온다”…인텔-삼성D, 17…
  • 삼성전자, ‘더 프리스타일 헬리녹스’ 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