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게임, ‘NEW GAME(뉴겜)’에 접속하시겠습니까? [뉴겜]은 게이머를 설레게 할 ‘신작 게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습니다. 현재 개발 중이거나 출시를 앞둔 게임, 이제 막 세상에 공개된 신작 게임 소식, 궁금하지 않나요? 그렇다면, <디지털데일리> 뉴겜을 클릭하세요. 숨겨진 보석처럼 반짝이는 신작의 모든 정보, 이제부터 펼치겠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넥슨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히트2(HIT2)’가 오는 25일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된다. 원작인 ‘히트(HIT)’ 세계관을 이어가는 히트2가 올해 하반기 대형 신작인 ‘베일드 엑스퍼트’ 등과 함께 넥슨 대표 흥행작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히트2는 개발 전문 통합법인 넥슨게임즈가 출범한 이후 처음 공식 석상에 내놓는 타이틀로,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한 히트 지식재산(IP)을 정식 계승한 게임이다.

PC와 모바일 멀티플랫폼 플레이가 가능한 히트2는 높은 수준의 그래픽으로 그려낸 판타지 월드와 대규모 공성전, 필드 전투가 특징이다. 넥슨은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담은 타격감과 오랜 노하우로 제작한 하이 퀄리티 캐릭터를 선보인다는 목표다.

또한 히트2에 스트리머와 플레이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후원 시스템도 추가하는 한편, ‘조율자의 제단’,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 등 독자적인 참여형 시스템으로 이용자에게 확장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히트2 핵심 콘텐츠는 공성전과 원작 감성 재현, 후원 시스템이다. 먼저 길드 간 전쟁이 주가 되는 MMORPG 엔드 콘텐츠 공성전은 ‘마법 장벽’이라는 독특한 기믹이 발동해 유기적인 팀플레이를 구사할 수 있다. 차가운 전장의 모습을 담은 설원을 구현했으며, 액션을 즐길 수 있도록 전체적인 색감을 모노톤으로 제작해 혈흔과 화려한 임팩트 효과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두 번째 포인트는 원작 감성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세계관과 캐릭터, 타격감이다. 히트2 스토리는 원작의 마지막 장 ‘잿빛의 날’에서 ‘에다여신’이 세계를 떠나는 시기부터 시작된다. 여신이 떠나고 혼란을 맞이한 세상을 구원하는 세계관을 감상할 수 있다.

또 원작의 감성은 유지하되 심플하면서도 질감에 집중한 캐릭터 디자인을 구현했다. 실사에 가까운 피부, 자연스러운 머리 넘김, 터치 모션 등 디테일한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다. 박영식 PD는 “히트를 히트답게 하는 가장 중요한 항목은 때리는 맛”이라며 “원작의 감성을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요소를 준비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히트2는 보는 재미를 한층 높일 ‘스트리머(방송인) 후원 시스템’도 제공한다. MMORPG 특성상 공성전에 직접 참여하는 부담을 줄이고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공성전을 보며 간접적으로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이 많다는 이유에서다.

스트리머 후원 시스템은 이용자와 스트리머 간 밀접한 관계를 형성시킴과 동시에 MMORPG 플레이 경험을 확장시키는 시스템이다. 이용자가 본인이 응원하는 스트리머를 미리 지정하고 상품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금액의 일부가 스트리머에게 전달된다.

한편, 지난달 넥슨은 히트2 서비스 시작에 앞서 키키, 레나, 휴고 등 사전 공개된 서버에 캐릭터명을 미리 생성할 수 있는 캐릭터 선점 이벤트를 시작했다. 히트2 공식 사이트에서 진행된 해당 행사는 개시 당일 이용자들이 몰리면서 오픈 7시간30분만에 준비된 모든 서버에 캐릭터 생성이 제한됐다.

이에 넥슨은 기존 서버별 수용 인원을 확대하고 서버 5개를 추가로 열어 이벤트를 재개했다. 이벤트에 참여해 생성한 캐릭터는 출시 이후 그대로 사용 가능하다.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 '서울 E-프리'서 전장기술·부산엑스포… 삼성, '서울 E-프리'서 전장기술·부산엑스포…
  • 삼성, '서울 E-프리'서 전장기술·부산엑스포…
  • 타임스스퀘어 수놓은 BTS-갤럭시Z플립 콜라…
  • [갤럭시언팩] Z폴드4·플립4, '스냅드래곤…
  • KT, 광화문 리모델링 사옥 통해 '미디어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