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국내 독서 플랫폼들이 상반기 전자책 인기 순위를 발표하고 있는 가운데, 소설장르 도서 인기가 두드러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밀리의서재·예스24·윌라 등 독서 플랫폼은 구독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도서 순위를 발표했다.

올해 상반기 예스24와 밀리의서재 구독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도서 1위는 김호연 작가 소설 ‘불편한 편의점’이 차지했다.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 구독자들이 6월 중 가장 많이 청취한 작품은 히가시노 게이고 작가 소설 ‘게임의 이름은 유괴’로 집계됐다.

◆밀리의 서재, 소설이 인기...과학도서 깜짝 2위=밀리의서재가 공개한 상반기 톱(TOP)50 주요 도서들을 살펴보면, 소설장르가 가장 인기가 많았다. 일상에서 친숙한 장소를 배경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소설이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1위 불편한 편의점은 밀리의서재 오디오북 인기 순위에서도 3위에 안착했다. 황보름작가 소설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가 전자책과 오디오북 모두 각각 4위·21위를 기록했으며, 이미예 작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도 전자책과 오디오북 각각 5위, 12위로 상위권에 올랐다.

어른을 위한 위로·응원 메시지가 담긴 도서들도 주목을 받았다. 고(故) 이어령 선생의 인터뷰집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이 서재에 가장 많이 담긴 순위 9위를 차지했다. 또, 오은영 연세대학교 정신의학과 교수 저서 
오은영의 화해’는 10위다.

밀리의서재에서는 이례적으로 과학도서가 2위를 기록했다. 룰루 밀러 저서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가 그 주인공이다. 미국 방송계의 퓰리처상이라 불리는 피버디상(Peabody Awards)을 수상한 룰루 밀러 첫 저서로, 워싱턴포스트 등 여러 매체를 통해 2020년 최고 책으로 선정된 바 있다.

◆ 예스24, 소설·에세이 많이 읽어...결산이벤트 진행=예스24 북클럽에서도 달러구트 꿈 백화점 2,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등이 상위에 올랐다. 홋타 슈고 작가 에세이 ‘나는 왜 생각이 많을까?’와 폴커 키츠, 마누엘 투쉬 공동 인문학 저서 ‘마음의 법칙’ 등이 북클럽 인기차트 상위권에 자리했다.

분야별 인기도서 집계 결과를 살펴보면 ▲경제·경영 ‘이코노미스트 2022 세계대전망’(영국 경제매체 이코노미스트 저) ▲자기계발 ‘나는 인생의 아주 기본적인 것부터 바꿔보기로 했다’(리 비숍 저) ▲소설 ‘낯선 자의 일기’(엘리 그리피스 저) ▲에세이 ‘어른태도’(신재현 저) ▲인문 ‘어른의 어휘력’(유선경 저) ▲역사 ‘거꾸로 읽는 세계사’(유시민 저) ▲예술 ‘방구석 미술관’(조원재 저) ▲자연과학 ‘나를 알고 싶을 때 뇌 과학을 공부합니다’(질 볼트 테일러 저)가 순위권이다.


◆ 윌라, 추리소설이 점령한 오디오북=윌라 6월 오디오북 베스트 순위에 따르면 히가시노게이고 소설 ‘게임의 이름은 유괴’에 이어 한국추리문학선 11번째 작품인 이수아 작가 소설 ‘마담 타로’가 2위에 올랐다. 

특히, 한국추리문학선을 통해 소개된 작품들은 줄줄이 윌라 6월 베스트 순위 톱10에 등극했다. 장우석 작가 소설 
주관식 문제와 김재희 작가 소설 러브 앤 크라프트, 풍요실버타운의 사랑도 베스트 순위 10위 안에 들었다.

웹소설 오디오북도 꾸준히 성과를 내고 있다. 매달 베스트 순위에 오르고 있는 청빙, 최영진 작가 소설 ‘호접몽전’이 3위를 차지했다. 완결을 앞둔 우지혜 작가 소설 ‘예외의 탄생’은 7위다.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 '서울 E-프리'서 전장기술·부산엑스포… 삼성, '서울 E-프리'서 전장기술·부산엑스포…
  • 삼성, '서울 E-프리'서 전장기술·부산엑스포…
  • 타임스스퀘어 수놓은 BTS-갤럭시Z플립 콜라…
  • [갤럭시언팩] Z폴드4·플립4, '스냅드래곤…
  • KT, 광화문 리모델링 사옥 통해 '미디어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