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밖으로 좀 나가볼까?” 탈잉, ‘댄스·퍼스널컬러’ 인기 검색어

2022.07.04 16:28:11 / 오병훈 digimon@ddaily.co.kr

관련기사

[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온·오프라인 클래스 플랫폼 탈잉에서 가장 인기 많은 수업 키워드가 ‘댄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탈잉은 2022년 2분기 인기 검색어 톱(TOP)10을 발표했다고 4일 밝혔다.

탈잉에 따르면 고객이 가장 많이 조회한 검색어 1위는 댄스가 차지했다. 이어 ▲2위 퍼스널 컬러 ▲3위 보컬 ▲4위 메이크업 ▲5위 엑셀 ▲6위 영어 ▲7위 사진 ▲8위 포토샵 ▲9위 인스타 ▲10위 부동산 순이다.

댄스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이어 올해 2분기에도 검색어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이는 댄스 관련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케이팝(K-POP) 댄스를 전문적으로 배우려는 사람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올 2분기 검색어 2위를 차지한 퍼스널 컬러는 전년 동기간 대비 검색량이 약 218% 증가하며 급상승했다. 퍼스널 컬러의 검색량은 5월과 비교해 6월에는 약 56% 이상 상승했다. 이는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화)이 본격화되기 시작하며 외출·대면활동이 잦아졌기 때문으로 추측된다.

특히 검색어 TOP10 내 상위 1위부터 4위에는 댄스·퍼스널 컬러·보컬·메이크업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는 소위 ‘갓생살기(God+인생)’ 열풍에 취미를 즐기며 힐링하고 자신만의 브랜딩에 집중하는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 밖에 엑셀·영어 등 직무 관련 키워드가 순위에 들며 업무능력 향상·자기계발을 위한 이용자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사진, 인스타 등이 TOP10 검색 순위에 든 것은 인플루언서를 비롯한 소상공인까지 사진 등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마케팅 관심이 높아진 결과로 해석된다.

10위권 내 부동산 키워드 진입도 주목해볼만 하다. TOP10 키워드 카테고리 중 직무 역량, 취미 관련 키워드 내 유일한 투자관련 키워드이기 때문. 이는 하반기 부동산 시장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 속 기회를 잡고자 한 투자 심리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한편, 탈잉은 취미와 재능을 이용자들이 서로 공유하는 플랫폼이다. 현재 4만여명 튜터가 200개 분야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강의는 엑셀·포토샵·영어 등 직무부터 부동산·주식 등 재테크까지 다양한 분야의 클래스가 마련됐다.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 포토뉴스
[이주의 전자뉴스] 쌀쌀해진 날씨…계절가… [이주의 전자뉴스] 쌀쌀해진 날씨…계절가…
  • [이주의 전자뉴스] 쌀쌀해진 날씨…계절가…
  • 삼성전자, “인덕션 구입 10월에 하세요”
  • [IT발자국] ‘언제 어디서나 듣는 즐거움을…
  • LG전자, “새 옷 입은 ‘틔운미니’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