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퓨터 21회 휴대폰·가전 19회 선정
[디지털데일리 윤상호 기자] 삼성전자서비스 사후서비스(AS)가 호평을 이어갔다.
삼성전자서비스(대표 송봉섭)는 한국표준협회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전자제품 AS 1위를 석권했다고 30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컴퓨터 21년 연속 ▲휴대폰 19년 연속 ▲가전 누적 19회 1위에 올랐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개발했다. 고객 만족도를 조사해 서비스품질을 평가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만족(CS) 패널단’을 운영하고 있다. 임직원 가족으로 구성했다. 서비스업에 대한 이해와 고객 입장 양쪽을 고려했다. ▲에어컨 사전점검 ▲찾아가는 서비스 등도 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 박성민 상무는 “20년 넘도록 신뢰를 보내준 고객 여러분께 감사한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적극 개발해 기대하는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