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8 12:17:36 / 변재영 david@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변재영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차량 내 간편 결재 시스템인 '인카페이먼트'(In Car Payment)의 가맹사에 패스트푸드 브랜드 롯데리아를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고객들은 인카페이먼트 롯데리아 서비스를 통해 버거, 치킨, 음료, 디저트, 버거세트 등 총 82개의 롯데리아 인기 메뉴를 차 안에서 주문하고 전달받을 수 있다. 특히 매장 방문 전에 주문을 마치고 전용 픽업존에서 음식을 전달받을 수 있어 매장 대기 시간이 매우 짧은 점이 특징이다.
르노코리아와 롯데리아는 지난 24일부터 ▲신정네거리역점 ▲인천연희DT점 ▲김해내외DI점 등 세 곳의 매장에서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향후 서비스 가능 매장의 범위를 점차 확대해 갈 방침이다.
인카페이먼트 등록 차량 대비 누적 사용률은 무선 통신 업데이트(OTA)로 이용 가능 차량이 확대된 지난해 9월의 13%에서 올해 5월에는 57%까지 증가했다.
인카페이먼트는 XM3, SM6, 르노 캡처, 르노 조에 등 이지커넥트 시스템이 장착된 차량에서 이용 가능하다. 고객은 인카페이먼트 가맹 편의점, 주유소, 카페, 식당 등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차량 내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모빌리티 커머스 플랫폼 오윈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이후 고객에게 해당 매장까지 길 안내가 제공되며, 도착 후 고객은 '점원 호출' 기능으로 차 안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주문을 받은 매장 직원에게는 실시간 교통상황을 반영한 고객 도착 예정 시간 정보가 전달돼 상품을 미리 준비할 수 있다. 또한, 가맹점 여건에 따라 인카페이먼트 주문 가능 시간을 조정하는 것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