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 시작

[디지털데일리 윤상호 기자] 삼성전자가 사물인터넷(IoT) 대중화를 추진한다. ‘스마트싱스’ 알리기에 나섰다. 기술보다 경험을 강조했다.

삼성전자(대표 한종희 경계현)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스마트싱스는 삼성전자 IoT서비스다.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설정할 수 있다. 삼성전자 제품뿐 아니라 통신 기능이 있는 다른 제조사 제품까지 연동한다.

이번 캠페인은 IoT를 고객 경험 전반으로 확장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반려동물 돌봄 ▲친환경 활동 ▲홈엔터테인먼트 ▲1인 방송 ▲자녀 건강 관리 ▲홈쿠킹 등 라이프스타일과 접목했다. 삼성전자는 활용팁 공유 등 참여형 이벤트를 확대할 방침이다.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이영희 부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삼성전자의 폭넓은 제품과 다양한 사물 간 연결에 기반한 차별화된 경험 제안”이라며 “각자 원하는 일상을 만들고 공유하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트렌드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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