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전서비스 부문 수상…신속성·전문성 호평

[디지털데일리 윤상호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변함없는 서비스 품질을 인정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대표 송봉섭)는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가전서비스 부문 13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다. 54개 산업 329개 기업 콜센터를 평가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신속성과 전문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수어 상담 서비스 ▲웹접근성 품질인증 ▲생활가전 원격진단 시스템(HRM) ▲보이는 원격상담 ▲인공지능 채팅 상담 챗봇 등을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상담사 ▲심리상담사 등 상담사 기술 역량 강화도 힘을 쏟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최근 고객 상담 트렌드를 보면 단순 문의나 정보검색은 홈페이지, 챗봇 등 디지털 채널로 이동하고 콜센터는 전문 기술 상담과 문제 해결에 집중하는 추세”라며 “비대면 상담 시스템을 지속 강화하고 고객 맞춤형 특화서비스를 도입해 최상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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