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올해 10주년을 맞은 K쇼핑이 ‘KT알파 쇼핑’으로 브랜드명을 변경, KT그룹 대표 커머스 플랫폼으로 새롭게 출범한다.

KT알파는 전날 목동 K쇼핑 미디어센터에서 ‘뉴 브랜드 선포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브랜드 비전과 슬로건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정기호 대표는 이 자리에서 새로운 브랜드와 슬로건, 가치체계를 임직원들에게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임직원 600여명은 현장과 사내 온라인 방송을 통해 참여했다.

KT알파는 대표 커머스 브랜드명을 기업명과 연계한 ‘KT알파 쇼핑’으로 개편해 KT그룹 대표 커머스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KT그룹이 갖는 신뢰도 및 고객 인지도, 브랜드 정체성도 강화한다.

‘일상이 알파가 되다’라는 새 슬로건에는 고객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겠다는 약속과 함께 고객 모두가 최고(Alpha)가 될 때까지 편리하고 빠른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실천 의지를 담았다.

K쇼핑은 2012년 T커멋 시장을 개척한 이후 10년만에 새로운 브랜드 KT알파 쇼핑 출시를 통해 제 2의 개국을 한다는 각오로 브랜드 체계를 전면 개편한다. TV채널과 온라인, 모바일 서비스 또한 새로워진 모습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KT알파 쇼핑은 다음달 1일부터 새 브랜드 가치를 반영하기 위해 개편을 단행한다. 우선 TV와 모바일앱의 화면구성 환경(UI/UX)을 사용자 친화적이고 직관적으로 변경한다.
TV채널 안에서 TV앱 메뉴를 기존 상단 가로형에서 좌측 세로형 구조로 변경해 포털사이트 검색에 익숙한 사람들의 편의성을 증대시킨다. 모바일앱에서는 이미지와 텍스트를 활용해 상품 카테고리를 알아보기 쉽게 구성하고, 상품 상세화면 내 혜택 및 부가정보를 강조한다.

상품 검색 시에는 TV채널에서 ’화면 크게보기’와 ‘방송편성표’를 바로 선택할 수 있도록 진입 단계를 축소했다. 방송 중인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와 인기상품 방송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모바일앱에서는 이전 상품 검색 및 구매 데이터 기반으로 ‘쇼핑트렌드’ 메뉴를 신설했다.

상품 구매를 원할 경우에는 TV 시청 중 방송 하단 QR코드를 사용해 모바일앱에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원터치 결제가 가능한 인하우스 결제시스템 ‘알파페이’는 7월 1일부터 모바일앱에 적용된다.

KT알파 정기호 대표는 “KT알파 쇼핑은 TV와 모바일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쇼핑 경험을 토대로 한다”며 “플랫폼 접근부터 상품 검색, 결제까지 쉽고 빠르게 쇼핑할 수 있는 공간, 고객 일상을 알파(최고)로 만드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 포토뉴스
청호나이스, 커피머신 공략 ‘잰걸음’…누적… 청호나이스, 커피머신 공략 ‘잰걸음’…누적…
  • 청호나이스, 커피머신 공략 ‘잰걸음’…누적…
  • 삼성전자, 4K 240Hz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 [영상] 누리호 우주 가는 길...15분 45초 '셀…
  • 삼성전자, “프리미엄 고객, AS도 프리미엄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