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변재영 기자]  BMW코리아가 자동차 업계 최초로 차량 소모품 관리 보증기간(출고 이후 6년)이 만료된 고객들을 지속적으로 케어하고자 구독형 차량관리 프로그램인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는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두 가지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파워트레인 워런티를 옵션으로 추가 선택 가능하다.

스탠다드 멤버십은 ▲엔진오일 및 오일필터 교체 ▲일반 수리 15% 할인 ▲서비스 쿠폰 3만원권 1장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다. 프리미엄 멤버십은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세트 교체(앞 또는 뒤 선택) ▲엔진오일 및 오일필터 교체 ▲일반 수리 25% 할인 ▲브레이크액 교체 ▲마이크로필터 교체 ▲서비스 쿠폰 7만원권 1장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모든 서비스는 구독 기간 중 연 1회 이용 가능하다.

기본 패키지에 파워트레인 워런티 옵션을 추가하면 보장 범위 내에 있는 엔진 및 변속기 관련 수리비용을 최대 10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다만 파워트레인 워런티는 출고 이후 6년부터 8년까지 차량 및 주행거리 18만km 이하 차량만 추가 가능다. 순수 전기차, M시리즈(M 하이 퍼포먼스), 영업용 차량 등은 가입할 수 없다. 스탠다드나 프리미엄 멤버십 가입 없이 단독 구매는 불가능하다.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의 가격은 모델에 따라 상이하다. BMW 5시리즈 기준으로 스탠다드 멤버십은 14만9000원, 프리미엄 멤버십 94만9000원, 옵션 항목인 파워트레인 워런티는 출고 이후 6년 차량 기준 56만9000원이다.

BMW 그룹 코리아는 2020년부터 구독형 차량관리 서비스 체험단을 운영하며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을 수렴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전반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준비 기간을 거쳐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를 공식 출시했다.다.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는 BMW 그룹 내에서도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 출시된 만큼 향후 다양한 해외 시장에서도 벤치마킹 사례가 될 전망이다.

한편, BMW 코리아는 이번 론칭을 기념하는 의미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25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 구독 시 자동 응모된다. 롯데 시그니엘 호텔 숙박권 및 식사권, 주유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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