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 AWS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 획득

2022.05.03 11:45:37 / 이상일 2401@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포시에스(대표이사 박미경, 이희상)가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 이하 AWS)의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를 획득했다. 

포시에스는 안정성, 보안 및 운영 우수성, 성능 효율성, 비용 최적화 등 이폼사인의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및 운영 사례에 대한 AWS의 기본 기술 검증을 완료하고, ‘AWS 인증 소프트웨어(AWS Qualified Software)’ 배지를 획득했다. 

포시에스는 이번 AWS 소프트웨어 패스 획득을 계기로, 이폼사인의 글로벌 영업 확대 및 기술 경쟁력 강화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AWS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전자계약 서비스를 넘어 클라우드 기반의 페이퍼리스 솔루션으로 글로벌 타깃 시장을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이폼사인은 국내 금융권 디지털 창구 시스템 구축 레퍼런스를 보유한 오즈 이폼(OZ e-Form)의 전자문서 엔진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안정적인 서비스로, 별도의 시스템 구축 없이 매월 합리적인 비용으로 법적 효력이 있는 계약서, 신청서, 동의서 등을 이메일이나 카카오톡, 문자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타 전자계약 서비스와는 달리 100%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되어, 모든 기능을 별도의 외부 솔루션 연계 없이 안정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최근에는 현대자동차, SK텔레콤, LG화학, GS칼텍스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에서 이폼사인을 도입하기도 했다. 

포시에스 박미경 대표이사는 “이번 AWS 소프트웨어 패스 획득으로, 이폼사인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안정적인 서비스라는 것을 재확인했다.”라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이폼사인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전 세계 고객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포시에스는 지난해에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 ‘ISO/IEC 27001’을 획득함으로써, 비대면 업무 증가로 인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의 보안 우려 속에서 이폼사인의 고객 정보보호 및 데이터 관리 체계에 대한 신뢰성을 입증한 바 있다.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전자, '더 프레임' 속 특별한 디자이너 작품… 삼성전자, '더 프레임' 속 특별한 디자이너 작품…
  • 삼성전자, '더 프레임' 속 특별한 디자이너 작품…
  • [포토] 붉은 달과 천왕성 동시에

PLAY IT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