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 설날” 게임업계, 새해 맞이 신규·복귀 이용자 노린다…이벤트 ‘풍성’

2022.01.28 09:32:05 /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관련기사
넥슨, 판교에 게임 테스트 전용 공간 신설
[NTP 2021] ‘플랫폼 다변화’ 넷마블 개발 라인업 20종 공개
[NTP 2021] 넷마블 투게더 위드 프레스 개최…“신작 라인업만 20종”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3N) 게임에 설날이 찾아왔다. 다른 때보다 나름 긴 편인 이번 설날 연휴, 기나긴 분위기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이색 이벤트가 각 게임마다 한창이다.  

떡국, 설빔, 세뱃돈 등 설날 연휴를 테마로 한 여러 가지 아이템과 혜택을 제공한다. 전통놀이를 활용한 게임 내 이벤트도 실시한다. 또, 임인년을 맞아 호랑이 콘셉트의 다양한 아이템도 지급된다.

◆넥슨, 설날 위한 이색 이벤트 실시=온라인게임 ‘서든어택’은 2월10일까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빙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특정 미션을 달성하고 획득한 티켓을 활용해 빙고를 모두 완성할 때마다 ‘Knife차크라(영구제)’, ‘M4A1(IS) 반딧불이(영구제)’ 등을 지급하며, 전체 완성 3회를 달성하는 선착순 5000명에게 1000SP를 추가 제공한다. 또, 1월29일부터 2월2일까지 설날과 관련된 특정 문구를 채팅창에 입력하면 ‘미주 멀티 카운트’, ‘흑호 멀티 카운트’ 등과 함께 총 40만 경험치를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2월2일까지 ‘핑크빈의 설날도 오늘이래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핑크빈’ 도우미캐릭터(NPC)가 부르는 동요 가사에 해당하는 NPC 총 3명과 차례대로 대화를 나눠 퀘스트를 완료하면 ‘멜로디 코인 1개 교환권(900개)’, ‘방패연 망토 교환권’, ‘내 친구 아기 까치 모자 교환권’ 등 다양한 선물을 각각 얻을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는 2월3일까지 일일미션 달성 시 100레벨 에픽 및 신화 장비 획득에 참여할 수 있는 ‘시공간 분광기(20개)’를 제공하며, 누적으로 미션을 수행하면 ‘흑호 크리쳐’, ‘흑호 아바타’, ‘흑호 데미지 폰트’ 등을 추가 지급한다.

‘사이퍼즈’는 게임 접속 및 플레이를 통해 획득하는 곶감과 꿀떡, 인절미 등 호걸의 간식 아이템을 활용해 2월17일까지 ‘흑호점’, ‘백호점’, ‘황호점’ 등 각 상점에서 호랑이 콘셉트의 액세서리, 프레임, 프로필 아이콘, 각종 이용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은 2월10일까지 특정 맵 ‘쥐구멍’, ‘생존: 함정’ 등에 출현하는 ‘가오리연’을 누적 300개 맞출 시 ‘[명예] 킬러 K 훈장’을 지급하며, 2월9일까지 특정 시간대에 정해진 모드를 플레이하면 보상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 2월2일까지 경매에서 1000 마일리지로 특별 매물 ‘건부스트 파츠-티어6’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바일게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람의나라:연’은 2월17일까지 설날과 관련된 특별 임무들을 수행하는 이용자에게 ‘세시투구’ 교환 재료 중 하나인 ‘설빔 옷감’과 ‘설빔’, ‘바람개비’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2월 24일까지 ‘풍성한 설날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고, 보상으로 ‘[이벤트] 환수소환석:99레벨’ 등을 지급, 21일 동안 모두 출석한 이용자에게 ‘[이벤트][보물] 환수소환석 1개’를 추가 지급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1월29일부터 2월4일까지 ‘풀 튜닝 레전드, 즐거운 설날’ 이벤트를 열고,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호랑이(5일)’, ‘멘티스(5일)’ 등 풀 튜닝 레전드 카트로 교환 가능한 ‘타이어 조각’을 매일 1회 선물한다. 또, 1월31일부터 2월20일까지 멀티 대전에 참여해 ‘호랑이 조각’을 모은 이용자에게 누적 개수에 따라 ‘골드 기어부품 10개’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2월17일까지 ‘새해 테니 가족의 버킷리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필드 몬스터를 사냥하면 테니 가족의 새해맞이 상점에서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이벤트 코인을 지급한다. 또한 2월3일까지 경험치 증가 효과가 주어지는 테니의 정원가꾸기가 진행되며, 같은 기간 테니 가족의 윷놀이에 참여하면 ‘자동전투 충전권(30분)’과 ‘호로록 떡국’을 획득할 수 있다.

‘코노스바 모바일’에서는 2월1일부터 7일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300쿼츠’를 지급하는 ‘설날 기념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최대 ‘7500쿼츠’와 ‘★4 확정 뽑기 티켓’, ‘★3 이상 확정 뽑기 티켓’, ‘스킬 포션’, ‘스킵 티켓’ 등으로 구성된 설날 기념 팩 2종을 선보인다. ‘블루 아카이브’에서는 29일 설을 맞아 이용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그간의 서비스 소회를 밝히고 감사의 마음을 담아 특별한 선물을 공개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설날 연휴 맞아 다양한 이벤트 선봬=‘리니지M’ 이용자는 2월3일까지 게임 내 상점에서 ‘설 맞이 선물 상자’를 ‘2022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다. 상자에 담긴 ‘특별한 설날 명절 티켓’을 사용해 영웅 등급 마법인형 ‘도구리’, ‘수호석’, ‘퓨어 엘릭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2월9일까지 이벤트 던전 ‘산적들의 숲’에 입장 가능하다. 던전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새해맞이 상자’를 얻는다. 새해맞이 상자를 개봉하면 ‘호랑이 변신 카드’, ‘호랑이 마법인형 카드’ 등 다양한 이벤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이용자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오만의 탑 핫타임 이벤트’와 ‘오만의 탑 보물상자 이벤트’도 2월3일까지 즐길 수 있다.

‘리니지2M’도 다양한 설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용자는 2월3일까지 상점에서 아데나로 ‘2022 세뱃돈 봉투(이벤트)’를 구매할 수 있다. 봉투를 개봉하면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2월9일까지 열리는 이벤트 던전 ‘풍요의 아덴’에서는 ‘호랑이 코인’을 모아 여러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연휴 기간 동안 우편을 통해 게임 아이템을 받고, 이벤트 도우미 캐릭터(NPC) ‘황금마차’를 통해 구매할 수도 있다. ‘파괴된 성채’와 ‘격전의 섬’ 던전 이용 시간과 보상도 2배로 증가한다. 각 마을에 등장하는 ‘호랑이 동상’은 버프를 제공한다.

‘리니지W’는 2월6일까지 ‘행복 기원 스폐셜 푸시’를 하루 세 차례 제공한다. 이용자는 버프 아이템인 국가별 새해 음식 아이템과 최대 10만 아데나를 획득 가능한 복주머니 등을 얻는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몽환의 섬에서 ‘행운 호랑이’를 공략하면 ‘아덴 포춘 쿠키’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쿠키를 모아 ‘축복받은 갑옷 마법 주문서’, ‘몽환의 섬 충전석(1시간)’ 등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2’는 ‘설맞이 영웅 소울 소환’ 이벤트를 실시한다. 1월28일 오후 6시에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하는 쿠폰 코드를 입력하면 영웅 등급 소울을 얻을 수 있다. 2월2일 설 당일에는 희귀 등급 소울 ‘김치만두’를 푸쉬 우편으로 받는다. 이용자는 2월9일까지 ‘설날의 반달 호수’ 이벤트 던전도 즐길 수 있다. 이벤트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얇은 만두피’를 수집하면 ‘잊혀진 영웅 무기/방어구/장신구 제작 비법서’, ‘설날 의상 선택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넷마블 게임에서도 설날 분위기 만끽=‘블레이드앤소울레볼루션’은 오는 2월 말까지 ‘2022 설프라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미션을 통해 획득 가능한 ‘설날 주화’를 활용해 전용상점에서 ‘전설 이벤트 수호령’, 신규 얼굴 장식 ‘설원안대’, 전설 등급 ‘무공패 석판’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A3:스틸얼라이브’는 오는 3월3일까지 주사위를 던져 말판을 돌며 ‘편하다 편해 상자’와 ‘지역 퀘스트 초기화 주문서’, ‘장신구 각성의 빛’, ‘최상위 소울링커 뽑기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굴리고 대박나세호’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오는 29일부터 2월2일까지 매일 ‘최고급 성수’, ‘240레벨 장비 상자’ 등 다섯 가지 선물을 획득할 수 있는 ‘설맞이 5일간의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2월 10일까지는 길드 상점에서 ‘129 마나스톤’으로 구매 가능한 상품을 선보인다.

‘제2의나라’에서는 27일부터 2월2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이마젠 소환 쿠폰’, ‘장비 소환 쿠폰’, ‘코스튬 소환 쿠폰’ 등을 제공한다. 증정 아이템은 이벤트 기간마다 다르며, 접속 시 1회 지급된다. ‘세븐나이츠2’는 내달 4일 점검 전까지 ‘행운의 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행운의 알을 특정 개수만큼 모으면 추가 미션 달성이 가능하고, ‘장비 소환 티켓’, ‘보석 소환 티켓’, ‘특수 강화석’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행운의 알을 활용해 ‘전설 엘릭서’, ‘전설 룬’, ‘콘텐츠 티켓 상자’ 등도 얻을 수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28일부터 2월3일까지 ‘설날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매일 1회 푸시 보상으로 지급되는 복주머니에는 ‘LR등급 변신체 레이븐로드 소울’, ‘변신체 강화 주문서 100개’ 등 풍성한 보상이 복불복 형태로 들어있다.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 포토뉴스
청호나이스, 커피머신 공략 ‘잰걸음’…누적… 청호나이스, 커피머신 공략 ‘잰걸음’…누적…
  • 청호나이스, 커피머신 공략 ‘잰걸음’…누적…
  • 삼성전자, 4K 240Hz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 [영상] 누리호 우주 가는 길...15분 45초 '셀…
  • 삼성전자, “프리미엄 고객, AS도 프리미엄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