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한 주도 잘 보내셨나요? 디지털데일리가 여러분을 위해 주말에 볼 만한 OTT 추천작을 준비했습니다. 웨이브·티빙·시즌·왓챠 등 국내 OTT 위주로 숨은 보석 같은 콘텐츠들을 엄선했습니다. 이번 휴일, ‘정주행’ 해보는 건 어떨까요? <편집자 주>


[디지털데일리 강소현기자] ”인공지능(AI) 기술로 복원된 ‘고(故) 임윤택’ 최초 공개”

◆ 티빙 : 고((故) 임윤택의 무대를 다시 보고싶은 팬이라면 '얼라이브' 

딥페이크 기법으로 고인이 된 아티스트의 모습과 목소리를 재현하는 티빙 오리지널 ‘얼라이브’가 ‘고(故) 임윤택’편의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본편에 앞서 공개된 비하인드 영상에는 임윤택의 복원 과정이 담겼는데요. 인공지능(AI) 기술로 복원된 임윤택을 본 가족과 팬들이 놀란 표정을 지어 궁금증을 더합니다. 

본편에선 팬들이 그리워하던 임윤택의 무대도 함께 만날 볼 수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베일에 쌓여있던 임윤택의 미발표곡 ‘낡은 테잎’도 ‘얼라이브’를 통해 공개되는데요. 임윤택이 세상에 남겨진 딸을 위해 직접 작사한 미발표곡 ‘낡은 테잎’은 오는 28일 티빙을 통해 감상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 티빙 : 14인 14색 로맨스 오리지널 ‘해피 뉴 이어 확장판’

티빙 오리지널 영화 ‘해피 뉴 이어’가 확장판으로 재탄생합니다. ‘해피 뉴 이어’는 저마다의 사연을 안고 호텔 엠로스를 찾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이들은 각자의 방식으로 자신만의 인연을 만들어갑니다. 지난해 극장과 티빙 동시 공개 이후 한국 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비롯, 티빙 인기 영화 순위 1위를 차지한 바 있죠. 

총 6개의 에피소드로 재탄생 된 ‘해피 뉴 이어 확장판’은 각 30분 분량으로, 영화 속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자세히 담았습니다. 또 14인 14색 로맨스를 극대화하며 팬들의 만족도를 한껏 끌어 올릴 예정입니다.


◆ 웨이브 : 연극과 사랑에 빠진 청부 살인업자 ‘배리’

웨이브를 통해 독점공개 된 HBO 시리즈 ‘배리’는 청부 살인업자 배리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임무 수행을 위해 LA의 한 극장에 들어온 배리는 연극의 매력에 빠져버리는데요. 킬러의 삶에 회의감을 느끼던 배리는 배우를 꿈꾸게 되지만 예상치 못한 상황에 의해 자꾸 살인을 저지르게 됩니다.

SNL 크루멤버로 활약한 미국 코미디언 ‘빌 헤이더’가 배리를 연기했습니다. 시리즈의 연출과 각본을 맡아 특유의 미국식 코미디를 보여준 그는 이 작품으로 제70회, 71회 에미상 TV 코미디 부문 남우주연상을 연속 수상했습니다. 과연 무자비한 킬러로 살아가던 배리는 새로운 삶에 도전할 수 있을까요.

◆ 웨이브 : 99%의 남성이 사라지는 시대가 온다? ‘크리머리: 라스트 맨’

뉴질랜드 드라마 ‘크리머리: 라스트 맨’은 전 세계의 99% 남성이 죽고 여성들만 남게 된 세상을 그린 블랙코미디입니다. 8년 전 전염병으로 만들어진 기관인 ‘웰니스’는 출산을 신성한 것으로 여기며, 정자은행에 저장돼 있던 정자를 추첨을 통해 선택된 여성에게만 제공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농장을 운영하던 세 여자 ‘알렉스’, ‘핍’, ‘제이미’는 살아있는 건장한 남성 ‘바비’를 만나는데요. 우연히 만난 네 사람은 웰니스의 숨겨진 음모에 대해 파헤치게 됩니다. 이미 여러 작품을 함께 한 앨리 쉬에, J. J. 퐁, 펄리나 라우의 케미가 치밀한 스토리와 어우러져 높은 몰입도를 선사합니다. 


◆왓챠: 짠내 200% 직장 블랙코미디 ‘좋좋소’ 시즌4로~

왓챠가 화제의 드라마 ‘좋좋소’ 시즌4를 독점으로 선보입니다. ‘좋좋소’는 29세 사회 초년생 조충범이 중소기업 정승 네트워크에 취업한 뒤 겪게 되는 일을 그린 직장격공 블랙코미디입니다.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현실을 코믹한 상황 설정과 디테일한 현실 고증으로 녹여내 ‘중소기업판 미생’이라는 극찬을 받고 있는데요. 

새롭게 공개되는 ‘좋좋소’ 시즌4는 정승네트워크와 백인터내셔널의 처절하고도 치졸한 경쟁과 생존 전쟁을 그려 이야기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특히 한때 정승네트워크의 일원이었지만 기존 거래처를 모두 빼앗아간 경쟁사 백인터내셔널로 거취를 옮기게 된 이과장과, 시즌3 막바지 새 회사 면접을 보며 이직을 결심했던 주인공 조충범이 시즌 4에서는 어떤 행보를 보일지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좋좋소 시즌4의 새 에피소드는 매주 화, 금요일 오후 5시 왓챠에서 공개됩니다.

◆왓챠: 입시 경쟁이 아닌 다른 길을 선택한 청춘들의 이야기 ‘학교 2021’

‘학교 2021’은 입시경쟁이 아닌 다른 길을 선택한 아이들, 모호한 경계에 놓인 열여덟 청춘들의 꿈과 우정, 설렘의 성장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학교’ 시리즈 최초로 특성화고등학교를 배경으로 설정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그룹 ‘위아이’의 김요한이 11년간 꿈이었던 태권도를 그만둔 공기준 역을,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출연해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조이현이 목수라는 꿈을 가진 진지원 역을 맡아 연기 호흡을 펼칩니다. 1~6화가 일괄 공개된 가운데 새 에피소드는 매주 목, 금 추가됩니다.


◆ 시즌: 회색으로 보이던 세상에 색이 입혀지다 ‘컬러러쉬’

드라마 ‘컬러러쉬’가 시즌1의 성공적인 방영에 이어 시즌2로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컬러러쉬’는 제2회 블라이스 공모전 BL(Boy's Love) 부문 수상작인 동명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신경전색맹으로 세상을 온통 회색빛으로만 보는 '모노'가 운명의 상대 '프로브'를 만나 색을 경험하는 '컬러러쉬'를 겪으며 일어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드라마와 함께 오픈된 시즌2 OST 음원도 함께 화제를 모으고 있다는데요. 주인공 세현의 테마곡 ‘Adore You’와 그룹 ‘ARIAZ’의 시현이 참여한 연우의 테마곡 ‘셀 수 없는 마음’은 드라마의 몰입도를 극대화합니다.

◆ 시즌: 뜨거운 로맨스 영화가 끌린다면 ‘애프터: 관계의 함정’

전 세계 MZ세대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는 영화 ‘애프터: 관계의 함정’이 seezn(시즌)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지난해 10월 개봉한 ‘애프터: 관계의 함정’은 대학교 신입생 ‘테사’, ‘하딘’의 풋풋한 첫 사랑과 이별, 재회, 장거리 연애까지 진솔하고 화끈한 러브 스토리를 담고 있는데요.

‘애프터’ 시리즈는 글로벌 40개국, 30개 언어로 출간돼 110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애나토드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입니다. 2019년 8월 ‘애프터’ 개봉 이래 전 세계 21개국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고 2020년 발표한 속편 ‘애프터: 그 후’ 역시 매거진 코스모폴리탄과 마리끌레르에서 선정한 ‘2020 올해 최고의 로맨스’에 이름을 올리는 등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습니다.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전자, “반려동물과 펫가전 체험하세요” 삼성전자, “반려동물과 펫가전 체험하세요”
  • 삼성전자, “반려동물과 펫가전 체험하세요”
  • 우본, '헤이지니'와 소아암 환아 지원
  • 삼성전자, “호캉스, ‘더 프리미어’와 함께…
  • 원형 얼음을 집에서…LG전자, ‘크래프트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