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겜] “일반 타워 디펜스 장르 아니다”…컴투스홀딩스 자체 개발 신작 ‘눈길’

2022.01.11 11:44:17 /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관련기사
[뉴겜] ‘오버프라임’, 넷마블 PC게임 자존심 살릴까
[뉴겜] ‘검은 호랑이의 해’ 쏟아지는 게임 기대작…당신의 ‘픽’은?

새로운 게임, ‘NEW GAME(뉴겜)’에 접속하시겠습니까? [뉴겜]은 게이머를 설레게 할 ‘신작 게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습니다. 현재 개발 중이거나 출시를 앞둔 게임, 이제 막 세상에 공개된 신작 게임 소식, 궁금하지 않나요? 그렇다면, <디지털데일리> 뉴겜을 클릭하세요. 숨겨진 보석처럼 반짝이는 신작의 모든 정보, 이제부터 펼치겠습니다. <편집자 주>[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컴투스홀딩스가 타워 디펜스 장르에 포커 규칙을 접목한 자체 개발 신작을 내놓았다.

일반적인 타워 디펜스 장르 게임이 아니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따로 또 같이 즐길 수 있는 해당 신작은 전략, 수집, 성장 요소 등 다양한 재미 요소를 품고 있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신작 ‘포커타워디펜스(Poker Tower Defense)’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을 통해 글로벌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포커타워디펜스는 실시간 이용자 간 대전(PvP)를 지원하는 타워 디펜스 장르로, 전략적인 대결이 핵심 재미요소다.

게임 배경은 마법의 다이아몬드 왕국이며, 이용자는 ‘카드 마스터’로서 소중한 보석을 노리고 침략하는 적들을 격퇴해야 한다.

이 게임은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덱을 구성하고 카드를 소환해 매 라운드마다 몰려오는 적들을 방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진=구글플레이 갈무리

다채로운 스킬을 지닌 영웅과 카드를 획득한 후 성장시켜, 전장에 배치하고 상황에 알맞은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이용자는 문양이나 숫자가 일치하는 패를 손에 넣으면 ‘합성’을 통해 공격력을 상승시킬 수 있다. ‘원 페어’, ‘투 페어’ 등 포커 규칙도 접목해 재미를 더했다.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싱글 콘텐츠는 탑을 오르며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적을 처치하는 ‘왕의 퀘스트’와 하루 동안 6개의 리그에서 모든 이용자가 동일한 덱으로 경쟁하는 ‘최후의 영웅’으로 구성돼 있다.

상대방과 함께 하는 멀티 콘텐츠는 ‘협동전’과 ‘경쟁전’으로 구분된다. 협동전은 상대 이용자와 공동으로 적을 막아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함께 오래 버텨내기 위한 전략적인 협력이 중요하다. 경쟁전은 두 명의 이용자가 같은 경기장에서 적들을 상대하며, 상대방보다 오래 생존하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컴투스홀딩스는 “자체 개발 신작 포커타워디펜스는 타워 디펜스 방식에 포커 규칙과 전략, 수집, 성장, 협동, 경쟁 등 다채로운 재미요소를 결합했다”며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으로써 전 세계 게이머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 포토뉴스
CJ ENM, '삼성 LED' 적용한 미래형 스튜디오… CJ ENM, '삼성 LED' 적용한 미래형 스튜디오…
  • CJ ENM, '삼성 LED' 적용한 미래형 스튜디오…
  • TV 1분기 매출액, 삼성전자 1위 LG전자 2위…
  • 삼성전자, “반려동물과 펫가전 체험하세요”
  • 우본, '헤이지니'와 소아암 환아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