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트남 1위 온라인 쇼핑몰 쇼피와 오프라인 대형 쇼핑몰서 전방위 지원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코리아센터 자회사가 베트남 1위 온라인쇼핑몰에 국내 소비재 수출 선봉장으로 나섰다.

코리아센터 자회사 플레이오토(대표 김상혁) 베트남 지사는 지난달 20일부터 진행된 ‘한국 프리미엄 소비재 O2O 판촉전’에 K2V(Korea to Vietnam) 한국상품관으로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 프리미엄 소비재 O2O 판촉전은 코트라와 호치민무역관이 협력해 베트남 온라인·모바일 쇼핑몰 쇼피에서 한국상품관을 운영한 행사다.

이번 행사는 코트라 호치민무역관, 지자체(대전, 경남, 경북 호치민사무소), 수출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베트남 호치민시 오프라인 대형 쇼핑몰 ‘에스텔라 플레이스’에서 개최했다.

판촉전에서 K2V 숍으로 참여한 플레이오토는 K-소비재를 베트남 온·오프라인 시장에 판매했다. 중소 브랜드부터 대기업 브랜드까지 한국 상품의 베트남 수출을 돕고 있다. 풀무원, 락앤락, LG생활건강 등 기업들과 전국 각 지자체 상품관 등 총 150여개 브랜드사가 참여했다.

또한 플레이오토는 상품, 주문, 재고관리까지 가능한 온라인 통합 판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오프라인 판촉전 기간에 맞춰 쇼피내 한국상품관에서 채널 메인 프로모션 및 라이브커머스, 바우처 행사를 진행했다.

플레이오토 김상혁 대표는 “성장 가능성이 큰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고 싶은 의지는 높으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기업 베트남 진출을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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