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관리형 WAN 'AWS 클라우드 WAN' 발표

2021.12.03 14:31:46 / 이상일 2401@ddaily.co.kr

버너보겔스아마존CTO가AWS_WAN에대해발표하고있다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가 AWS 리인벤트(AWS re:Invent) 행사를 통해 관리형 WAN(광역 네트워크, Wide Area Network) 서비스인 AWS 클라우드 WAN(AWS Cloud WAN)을 발표했다.

AWS 클라우드 WAN은 기업 고객이 클릭 몇 번으로 간편하게 AWS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온프레미스 지사(branch office), 데이터 센터 및 아마존 VPC를 연결할 수 있는 중앙 대시보드를 제공하며, 기업 고객은 이를 활용해 글로벌 네트워크 전체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간단한 네트워크 정책을 사용해 네트워크 관리 및 보안 작업을 중앙에서 구성 및 자동화할 수 있으며 AWS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단일 통합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네트워크 상태, 성능 및 보안을 개선하는 것도 가능하다.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환경을 연결하는 과정에서는 AWS 다이렉트 커넥트(AWS Direct Connect)를 통해 AWS와 데이터센터 간의 간편한 프라이빗 연결이나, 안전한 AWS VPN 연결을 생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나 온프레미스 데이터센터와 지사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물리적 네트워크를 자체적으로 구축하거나 서드파티 공급업체의 소프트웨어 정의 오버레이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상당한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야 했다. 

AWS 클라우드 WAN은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 지사 및 클라우드 리소스를 연결해 글로벌 네트워크 운영을 간소화하는 관리형 WAN 서비스다. AWS Cloud WAN을 활용하는 기업 고객은 중앙 대시보드와 네트워크 정책을 사용하여 다양한 위치와 네트워크에 분산되어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 관리 및 모니터링할 수 있으므로 각기 다른 기술을 사용하여 이들 네트워크를 개별적으로 구성 및 관리할 필요가 없다. 

또한 네트워크 팀에서는 네트워크 정책을 사용해 신규 현장 및 지사 위치 추가,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이나 로케이션(location)간의 트래픽 격리, 네트워크 그룹 분할과 같은 일상적인 네트워크 관리 작업을 자동화해 AWS와 온프레미스 환경 간의 네트워크 격리를 보다 간편하게 관리하고, 전문화된 네트워크 또는 보안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다.  

데이비드 브라운(David Brown) AWS 아마존 EC2 담당 부사장은 “AWS 클라우드 WAN는 중앙 대시보드를 통해 기업 고객이 현재 관리 중인 여러 네트워크를 통합하고, 성능 및 보안을 위한 네트워크 정책을 구현하고 로케이션을 간편하게 추가하는 것은 물론, 고급 네트워크 설정을 자동화함으로써 WAN 관리를 간소화하도록 지원한다. 다양한 서드파티 도구를 하나로 연결 및 관리하는데 따르는 어려움을 제거하는 AWS 클라우드 WAN 출시와 함께 기업 고객은 이제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연결하고, 높은 성능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AWS 클라우드 WAN은 현 시점 미국 동부(버지니아 북부), 미국 서부(캘리포니아 북부), 아프리카(케이프타운), 아시아 태평양(뭄바이), 아시아 태평양(싱가포르), 아시아 태평양(시드니), 아시아 태평양(도쿄), 유럽(아일랜드), 유럽(파리) 및 남아메리카(상파울루) 리전에서 프리뷰(Preview)된다.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전자, ‘더 프리스타일’ 시판…출고가 1… 삼성전자, ‘더 프리스타일’ 시판…출고가 1…
  • 삼성전자, ‘더 프리스타일’ 시판…출고가 1…
  • LG전자, “‘씽큐’ 체험해보세요”
  • LG전자, 2022년 에어컨 경쟁 ‘점화’
  •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9일 개최…‘갤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