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코어에이아이는 시리즈 C 펀딩 일환으로 엔비디아(NVIDIA)로부터 추가 투자(350만 달러)를 받아 지금까지 총 7350만 달러를 확보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코어에이아이는 고객 이탈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 및 고객 센터 상담사 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해 엔비디아와 협력한다. 코어에이아이 대화형 인공지능(이하 AI) 서비스와 엔비디아 대화형 AI프레임워크인 리바(Riva)가 통합된다. 리바는 음성 인식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10억 페이지 이상 텍스트, 6만 시간 이상 음성 데이터를 학습해 왔다.

이 전략적 제휴를 통해 코어에이아이는 자연어처리(NLP) 기술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고, 엔비디아는 그동안 개발해 왔던 음성 데이터의 텍스트 전환이나 자연어 구문 분석 및 텍스트의 음성 변환 등에 있어 발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어에이아이 설립자이자 CEO인 라지 코네루(Raj Koneru)는 "양사 협력으로 고객과 상담원을 위한 고객 센터 경험을 최적화해 대기업과 중소기업 비즈니스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력으로 기업 고객들이 대화형 AI 모듈을 활용해 고객 및 내부 인력 활용(워크포스) 애플리케이션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고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엔비디아 금융 서비스 및 기술 총괄 매니저인 존 애슐리(John Ashley)는 "코어에이아이와 협력은 모든 회사가 브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인상적인 음성 품질을 갖춘 도메인 특화나 실시간 대화가 가능한 비서 지원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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