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주(22일~26일)에는 생활가전 판매량 호조 소식이 이어졌다. 공기청정기부터 난방가전 등 다양한 가전제품이 소비자로부터 인기를 얻었다. 복합기부터 각종 생활가전 출시 소식도 뒤따랐다. 국내외 인증 제도에 기업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정기' 판매량 10만대 돌파=SK매직이 지난해 11월 선보인 '올클린 공기청정기'의 누적 판매량이 10만대를 돌파했다.

SK매직은 최근 친환경 플라스틱을 99.5% 적용한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 242·267·285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청호나이스,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 누적판매 2만대=청호나이스가 지난해 10월 선보인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가 누적 판매 2만대를 돌파했다. 이 제품은 제품이며 바닥으로부터 약 10센티미터(㎝) 띄워 하부 흡입이 가능한 구조다. 전용 면적은 약 66제곱미터(m2)다. 20출고가는 137만5000원이다.

◆신일전자, 난방가전 출고량 오름세=신일전자의 난방가전 출고량이 늘었다. 신일전자에 따르면 최근 3개월간(9월 1일~11월 19일) 신일전자의 팬히터 출고량은 20만여대다. 전년동기15만여대보다 33% 증가했다. 전기히터 출고량은 24만여대다. 전년동기(21만여대)에 비해 14% 증가늘었다.

◆코웨이, '2021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서 환경가전 3관왕=코웨이가 '2021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환경가전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우수한 경영 성과를 이룬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바디프랜드, '2021년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 선정=바디프랜드가 ‘2021년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서 안마의자 품목 기업으로 새로 선정됐다.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고 코트라가 인증하는 제도다.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 기업 중 처음으로 세계일류상품 및 기업에 선정된 데에 사명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가치 있는 연구개발로 인류 건강 수명 10년 연장’을 실현하겠다”라고 밝혔다.

◆시그니파이, ‘DJSI 지수’ 5년 연속 편입=조명 기업 시그니파이가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DJSI) 월드 지수’에 5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DJSI는 미국 S&P다우존스인덱스와 지속가능성 평가 전문기관인 스위스 ‘로베코 샘’이 공동개발한 글로벌 기업평가 기준이다. 경제·환경·사회적 측면 등을 고려한다. 시그니파이는 이번 평가에서 후 제품설계 및 혁신·인권·다양성 정책 등 56개 항목에서 100점 만점을 받았다.

◆쿠쿠홈시스 김재현 팀장, ‘2021 제품 안전의 날’ 표창받아=쿠쿠홈시스 고객 만족팀 김재현 팀장이 2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런 ‘2021 제품 안전의 날’ 기념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제품 안전의 날은 산업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제품안전관리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이날 시상식에서 김재현 팀장은 렌털 제품 안전성 강화를 위해 제품 개발 및 설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안전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코웨이, '노블 가습기·인덕션 프리덤' 출시=코웨이가 '노블 가습기'와 '노블 인덕션 프리덤'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프리미엄 라인업인 '노블' 브랜드의 첫 가습기다.

노블 가습기는 2단계 필터 시스템을 갖췄다. 큰 먼지를 거르는 '프리필터'와 생활 환경에 맞춘 '에어매칭 필터'로 나뉜다. 온풍 건조 등 각종 위생 기술을 바탕으로 세균을 99.9% 감소시킨다. 색상은 ▲포슬린 화이트 ▲샌드 베이지 ▲헤이지 블루로 3종이다. 출고가는 64만9000원이다.

노블 인덕션 프리덤은 '와이드형'과 '일반형' 두 가지 크기다. 출고가는 400만원대다.

와이드형 기준 최대 6개까지 동시에 조리할 수 있다. 전체 화구를 최대 7200와트(W) 출력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각 화구는 18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스마트 오토 센싱'으로 상판에 용기를 올리면 자동으로 용기를 인식해 바로 화력 설정 후 사용하면 된다.

◆위니아딤채, 6인용 식기세척기 출시=위니아딤채가 '위니아 식기세척기 6인용'을 출시했다. 출고가는 40만원대다.

싱크대 상단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 세척 모드’를 탑재했다. 식기의 오염도를 자동으로 분석해 최적의 물 온도 및 세척 시간을 조절한다. 자동코스, 강력코스 등 다양한 상황과 식기 상태에 맞게 6가지 세척 모드도 선택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7 IV' 선봬=소니코리아가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7 IV’를 국내 출시했다. 출고가는 바디 단품 기준 309만원이다.

3300만화소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장착했다. 전작 대비 약 8배 빠른 '비온즈XR'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약 828장 연속 촬영할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BI, 고성능 복합기 출시=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이 고성능 와이드 포맷 복합기 ‘아페오스와이드 3030’을 출시했다.

아페오스와이드 3030은 최대 15미터(m)의 긴 용지와 A1·A0 등 대형 사이즈의 문서를 지원한다. 또 1200x1,200dpi의 고해상도 출력 품질을 구현한다는 점이다.

◆다이슨, '다이슨 데모 VR' 공개=다이슨이 집에서 가상현실(VR) 기기를 통해 다이슨 제품 및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인 '다이슨 데모 VR'을 선보였다.

데모 VR은 다이슨 엔지니어들이 제품을 개발할 때 실제 사용하는 시뮬레이션 기술을 적용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다이슨의 헤어 드라이기 등 각종 전자제품을 직접 모발에 대 사용하는 등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시각 자료와 엔지니어 설명을 통해 작동법을 알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하이 과학콘서트' 사전 등록 실시=롯데하이마트가 다음달 15일까지 '하이 과학콘서트' 사전 등록을 진행한다.

하이 과학콘서트는 가전제품에 적용된 과학 원리를 아이들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젝트다. 12월 21일 오후 7시에 롯데하이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캐논코리아, EOS R3 출시 기념 사진전 개최=캐논코리아가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3' 출시를 기념해 강형원 사진기자와 행사를 실시한다.

강형원 사진기자가 직접 촬영한 사진을 바탕으로 다음 달 26일까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캐논갤러리에서 사진전을 연다. 유튜브 라이브 세미나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캐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 '1000X 시리즈' 구매 고객 대상 프로모션 진행=소니코리아가 헤드폰 'WH-1000XM4'와 이어폰 'WF-1000XM4'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물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소니스토어 온라인 및 오프라인 소니스토어 압구정점에서 단독으로 연다.

기간 동안 헤드폰은 최대 5만원 이어폰은 최대 2만원 할인한다. 이외에도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 교환권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니콘, 미러리스 전용 렌즈 6종 캐시백 프로모션=니콘이미징코리아가 미러리스 카메라 전용 주요 렌즈 구매 고객 대상 캐시백 이벤트를 연다. 대상 제품은 '니코르 Z 렌즈' 6종이다.

내년 2월 13일까지 제품을 구매하고 2월 21일까지 정품 등록과 무상서비스 기간 연장 신청 및 승인을 마친 뒤 2월 28일까지 캐시백을 신청하면 된다. 최대 20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환급액은 3월 15일 일괄 지급된다.

◆롯데하이마트, 제페토 활용 메타버스 마케팅 실시=롯데하이마트가 가상공간인 제페토를 활용해 메타버스 마케팅을 연다. 제페토 플랫폼 내 '하이마트 점프맵'을 12월31일까지 선보인다. 제페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 곳은 집안과 게임 공간, 클리어룸으로 구성됐다. 가상 TV를 시청하거나 냉장고, PC 등 각종 제품을 구경할 수 있다. 자체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 제품도 선보인다.

◆전자랜드, 체험형 매장 '파워센터' 포천점 오픈=전자랜드가 경기도 포천시에 전자랜드 파워센터 포천점을 새로 열었다. 이번 오픈을 통해 전자랜드는 전국에 인샵 매장 포함 108개의 파워센터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전자랜드는 포천점 오픈을 기념해 포천시청 시민복지과 희망복지팀과 협의해 12월 초 중으로 소외된 이웃을 돕는 지역사회 후원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코지마 ‘2021 서울모빌리티쇼’서 브랜드 체험관 열어=코지마가 12월 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대표 제품은 플래그십 모델 ‘레전드 시그니처’다. 이와 함께 소파형 리클라이너 안마의자 ‘컴피체어’와 ‘코지체어’ 체험도 선보인다.

◆청호나이스, 사회복지기관에 커피비누 나눔=청호나이스가 사회복지기관 글라라의 집에 재활용 비누를 전달했다. 이 재활용 비누는 청호나이스의 커피얼음정수기를 이용해 청호나이스 직원들이 직접 만들었다.

커피 비누 제작을 담당한 청호나이스 복선영 대리는 "직접 제작해 만든 재활용 제품으로 사회복지기관에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이 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 포토뉴스
LG전자, 의료기기 확대…통증완화 ‘메디페… LG전자, 의료기기 확대…통증완화 ‘메디페…
  • LG전자, 의료기기 확대…통증완화 ‘메디페…
  • SK이노, 생명나눔 온택트 헌혈 캠페인 개최
  • 신라호텔로 간 ‘비스포크 큐브에어’…왜?
  • LG전자, 가열 성능 개선 인덕션 전기레인지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