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지난 8월 한국인들은 스마트스토어·웹툰·음악 등 네이버에서 온라인 서비스를 가장 많이 결제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은 지난 8월 모든 세대를 합쳐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라고 밝혔다. 이는 만 20세 이상 한국인 신용카드·체크카드·계좌이체·소액결제 등 결제한 금액을 표본조사한 결과다.

네이버에 이어 쿠팡·배달의민족·이베이코리아·11번가·SSG닷컴·구글 순으로 추정됐다.

결제추정금액은 네이버 3조1058억원, 쿠팡 2조 9351억원, 배달의민족 1조9087억원, 이베이코리아 1조3817억원, 11번가 1조1164억원, SSG닷컴 5634억원, 구글 5255억원으로 조사됐다.

단 세대별로 분류해 살펴보면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각각 차이를 보였다.

20대는 배달의민족에서 가장 많이 결제 했고 이어 네이버와 쿠팡이 근소한 차이로 뒤를 이었다. 다음 구글·이베이코리아·11번가·티몬 순이었다.

30대는 네이버·쿠팡·배달의민족·11번가·이베이코리아·SSG닷컴·티몬 순, 40대는 네이버·쿠팡·배달의민족·이베이코리아·11번가·SSG닷컴·구글 순이었다.

50대 이상은 후순위로 홈쇼핑 업체들이 이름을 올렸다. 쿠팡·네이버·이베이코리아·11번가·배달의민족·GS홈쇼핑·롯데홈쇼핑 순이었다.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웹툰·음악 및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금액의 합이며 쿠팡은 쿠팡과 쿠팡이츠에서 결제한 금액의 합,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옥션·G9에서 결제한 금액의 합이다.

구글은 구글 플레이 앱·게임·콘텐츠·유튜브 프리미엄 등으로 결제한 합이며 구글 기프트 카드는 조사대상에서 제외됐다. 홈쇼핑은 온라인과 전화 주문 합이다.

위 조사는소비자 결제 내역에 표시된 내용을 기준으로 했다. 법인카드·법인계좌이체·기업 간 거래·현금·상품권 금액은 포함되지 않았다.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전자, ‘더 프리스타일’ 시판…출고가 1… 삼성전자, ‘더 프리스타일’ 시판…출고가 1…
  • 삼성전자, ‘더 프리스타일’ 시판…출고가 1…
  • LG전자, “‘씽큐’ 체험해보세요”
  • LG전자, 2022년 에어컨 경쟁 ‘점화’
  •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9일 개최…‘갤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