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는 연결기준 2분기 매출액 1070억원, 영업이익 175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3.2%, 영업이익 36.1% 감소한 수치다.

다만 한컴만을 따로 산정한 별도 기준 실적은 상승했다. 한컴의 별도 기준 매출액 308억원, 영업이익 145억원으로 각각 7.7%, 31.8% 성장했다. 영업이익률은 46.9%에 달한다. 회사측은 이는 최근 5년 이내 가장 높은 영업이익률이라고 밝혔다.

한컴 측은 작년부터 매분기 한컴오피스의 기업(B2B) 신규고객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클라우드 기반 웹오피스가 네이버 ‘웨일브라우저’, ‘마이박스’를 비롯해 ‘NHN두레이’ 등에 탑재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연결군에서는 올해 들어 수익성 개선 흐름을 보이고 있는 한컴MDS가 임베디드 개발소프트웨어(SW)사업군의 호조 및 연결 자회사들의 비용감소를 통해 자체 연결기준 매출액 394억원, 영업이익 2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각각 20.7%, 442.3% 상승하며 2분기에도 성장 기조를 이어갔다.

한컴은 하반기 클라우드 및 서비스 분야의 비중을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B2B 신규고객 확산세를 클라우드 분야로 확대하기 위해 NHN을 통해 확보한 클라우드 기반 협업플랫폼 ‘두레이(Dooray!)’에 대한 독점영업권으로 오피스SW 기술을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전략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한컴 관계자는 “자체 브랜드인 ‘한컴웍스’를 연내 출시하는 등 스마트워크 확산 트렌드에 맞춰 빠르게 클라우드 사업을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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