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언틱, '포켓몬고 페스트 2021' 세부 정보 공개

2021.05.30 10:44:04 /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관련기사
AR 게임 '포켓몬고', 한국과 해외서 큰 온도 차이…왜?
'포켓몬고’ 나이언틱, 5G 증강현실 띄울 글로벌 연합 공개
증강현실게임 ‘포켓몬고’ 여전한 인기…이틀 행사에 10억마리 잡아
‘포켓몬고’ 살아있네…외출 막혀도 매출 올라, 뭔 일?

'7㎞ 알'에서 '푸푸린'·랑딸랑·다부니 부화…향로로 '안농 F'·'안농 G' 소환 가능 등 다양한 혜택

[디지털데일리 왕진화기자] 나이언틱은 오는 7월17일과 18일 이틀간 개최되는 증강현실(AR) 어드벤처 게임 '포켓몬 고(Pokémon GO)'의 여름 이벤트 '포켓몬 고 페스트 2021(Pokémon GO Fest 2021)'의 세부 정보를 30일 공개했다.

올해는 포켓몬스터의 25주년과 포켓몬고 출시 5주년을 동시에 맞이하는 기념비적인 해다. 이에 따라 나이언틱은 지난해 15달러였던 티켓가격을 5달러로 결정했다.

이와 함께 공식 이벤트 스폰서로 구글 플레이(Google Play)가 참여해 트레이너들에게 더욱더 즐거운 경험과 혜택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현지 시각으로 7월17일과 18일 주말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양일간 각각 '포켓몬 잡기'와 '레이드배틀' 테마의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이 제공된다.

먼저 티켓 유무와 관계없이 첫날 10시부터 18시까지 ▲정글 ▲바위산/사막 ▲바다/해변 ▲동굴 네 가지 테마 서식지가 시간별로 등장한다. 해당 시간에는 서식지별 특정 포켓몬이 야생에 더욱 자주 등장한다.

또한 음악 관련 포켓몬인 '치렁', '귀뚤뚜기', '다부니' 그리고 특별한 의상을 입은 피카츄가 등장한다. 레이드에서는 카포에라, 램펄드, 모노두를 비롯해 특별한 의상의 포니타(가라르의 모습), 지그제구리(가라르의 모습)이 나타난다.

이벤트 티켓을 보유한 트레이너라면 공연 디렉터가 돼 성공적인 뮤직 페스티벌이 될 수 있도록 윌로우 박사와 팀 리더를 돕는 스페셜 리서치를 완수할 수 있다. 보상으로 환상의 포켓몬, 아바타 상의, 한정 포즈 등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록스타 피카츄'나 '팝스타 피카츄' 중 어느 쪽을 고르는지에 따라 이벤트 기간 동안 재생되는 게임 내의 배경음악이 변한다.

이 배경음악은 포켓몬스터 시리즈로 알려진 게임 음악 작곡가 준이치 마스다가 참여, 이번 행사를 위해 록 스타일의 음악과 일렉트로 팝 스타일의 음악을 새로 작곡했다.

아울러 '포니타(가라르의 모습)', '지그제구리(가라르의 모습)', '플라이곤', '가디안' 등 다른 포켓몬들도 이벤트용 특별한 의상을 입고 무대에 선다.

올해도 '글로벌 챌린지 아레나' 기능이 추가돼, 전 세계의 트레이너들이 정시마다 시작되는 목표를 완수하면 남은 시간 동안 특별한 보너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서식지 테마별 포켓몬을 수집하면 보상을 지급하는 컬렉션 챌린지가 제공되며, 향로를 사용하면 안농 F 및 안농 G을 비롯한 특정 포켓몬이 나타날 확률이 높아진다. 특히 17일은 색이 다른 포켓몬(shiny, 이로치)이 나타나기 쉬워진다.

이어서 18일 10시부터 18시까지는 레이드배틀에 중점을 둔 이벤트가 진행되어 그간 많은 트레이너들이 선호했던 포켓몬이 이번 기념 이벤트로 돌아와 모든 트레이너들이 레이드에서 만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티켓을 보유한 트레이너들은 ▲매 레이드배틀에서 1만 경험치 추가 보상 ▲체육관 방문 시 레이드패스 최대 10개 지급 ▲시간제한 리서치 완료 시 리모트 레이드패스 최대 8개 지급 ▲리모트 레이드패스가 포함된 이벤트 박스 선물 ▲17일에 향로에 이끌리는 포켓몬은 18일 향로에도 이끌리는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기존 혜택에 더해 ▲선물과 포켓스톱에서 이벤트 한정 스티커 ▲양일 간 GO 스냅샷에서 서프라이즈 ▲향로 사용 시 안농 F 및 안농 G 등장 등 풍성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트레이너들은 ▲루어모듈 3시간 지속 ▲준이치 마스다 제작 음악 감상 ▲알 부화 거리 절반으로 감소 ▲7㎞ 알에서 푸푸린, 랑딸랑, 다부니 부화 ▲이벤트 한정 필드리서치 과제 ▲맵 상의 특별한 연출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이벤트 기간 동안 관련 해시태그와 함께 소셜미디어에 사진을 공유하면 앱 내의 '오늘'에 공개돼 전세계 트레이너들과 추억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처음으로 가상공간에서 개최된 '포켓몬 고 페스트 2020(Pokémon GO Fest 2020)'는 전세계 수백만명의 트레이너들(게임 이용자)이 참여한 바 있다. 당시 열린 행사 기간동안 이들은 10억마리의 포켓몬을 잡고 5500만개의 선물을 교환했다.

<왕진화 기자>wjh9080@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LG디스플레이, “새로운 OLED 디자인 찾아… LG디스플레이, “새로운 OLED 디자인 찾아…
  • LG디스플레이, “새로운 OLED 디자인 찾아…
  • SK매직,
  • 삼성전자·LG전자, 한국전자전 알록달록 전…
  • 삼성전자, 中企 판로 개척 지원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