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퀴즈, 혜택받기 기능 적용 및 동시 송출로 차별화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SK스토아가 본격적인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시작한다. 후발주자이지만 차별화된 운영방식 및 상품으로 고객층을 확대한다.

SK스토아(대표 윤석암)는 19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SK스토아 쇼핑라이브’를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그동안 SK스토아는 11번가, 오케이캐시백, 네이버, 그립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여러 컨셉을 기반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해왔다. 이러한 경험을 살려 SK스토아만의 특색이 담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SK스토아 쇼핑라이브’를 만들었다.

SK스토아 쇼핑라이브는 라이브커머스 후발 주자인 만큼 운영 방식(동시 송출), 고객과 실시간 소통, 상품 차별화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SK스토아 쇼핑라이브를 통해 선보이는 모든 방송은 SK스토아몰 뿐 아니라 11번가나 오케이캐시백 등 다른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도록 동시 송출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고객 접점 및 고객층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매주 수요일은 오케이캐시백, 매주 목요일은 11번가와 라이브커머스 방송 동시 송출을 시작한다.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장점을 살려 실시간 퀴즈 기능 및 방송 중 혜택 바로 받기 등 다양한 기능과 재미 요소를 추가했다.

SK스토아는 이번 론칭을 기념해 19일 하루, 총 3번 방송을 진행한다. 오후 5시 라인바싸 탄산수 판매 방송을 시작으로 저녁 7시 구찌 등 명품 잡화를, 저녁 9시 위니아 에어컨을 판매한다. 20일 저녁 7시에는 식품 전문 프로그램 '김원효의 속 보이는 레시피'를 선보인다. 해당 방송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11번가와 동시 송출로 진행된다.

론칭 기념 특별한 혜택도 준비했다. 오는 31일까지 쇼핑라이브 구독을 신청한 모든 고객에게 적립금 1000원을 지급한다. 라이브 방송 중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5월 한달 간 추첨을 통해(방송당 5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

SK스토아 신양균 DT그룹장은 “녹화방송만 가능한 T커머스 영역에서 벗어나 ‘SK스토아 쇼핑라이브’에서 그간 쌓아온 방송 역량을 유감없이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며 “향후 SKT ICT 패밀리 및 스튜디오S 등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콘텐츠, 단독 상품을 발굴하는 것은 물론, 데이터 기반의 라이브커머스 차별화로 SK스토아만의 매력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 고 전했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 포토뉴스
SK온, ”EV배터리 상태 직접 확인하세요“ SK온, ”EV배터리 상태 직접 확인하세요“
  • SK온, ”EV배터리 상태 직접 확인하세요“
  • LG화학, ‘제6회 대학생 광고 공모전’ 수상…
  • SK이노베이션, ‘힐링+스페이스’ 개최
  • 삼성전자, ‘더프레임’ 연간 판매량 100만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