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스타 마케팅 앱 ‘스타띵’ 출시

2021.03.19 17:26:20 / 백지영 jyp@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기업용 UI/UX 플랫폼 기업인 투비소프트(대표 조강희, 이강찬)는 아이돌 굿즈 정품인증 앱 ‘스타띵(STARThING)’을 19일 선보였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회사는 스타띵 앱 출시를 시작으로 토털 스타 마케팅 솔루션과 비즈니스 마케팅 플랫폼을 통해 사업 확장과 시장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회사 측은 "케이팝 인기가 전 세계로 뻗어나가면서 관련 시장도 거대해지고 있지만, 그 이면에는 콘텐츠 불법복제나 무단배포 증가라는 부정적인 결과가 발생하고 있다"며 "특히 인기 아이돌이나 연예인이 착용한 액세서리나 파생상품인 ‘굿즈(Goods)’ 등의 위조는 매우 심각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한 스타띵 앱을 이용하면 구매한 음반, 도서, 화보집 등이나 스타 애장품 또는 굿즈 등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고 해당 콘텐츠나 굿즈 등이 정품임을 인증받게 된다. 정품 인증 후에는 사용자에게 소정의 보상이나 이벤트 참가 기회 등이 제공된다.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굿즈 컬렉션 기능까지 포함됐다. 이를 위해 투비소프트는 국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및 굿즈 유통사와의 협력 채널을 구축했으며, 향후 인기 아이돌과 스타의 정품 콘텐츠 및 굿즈는 물론 국내 미발매 정품 콘텐츠 등을 조속히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향후 스타띵 앱에는 비대면 시대에 아이돌 및 스타들과 팬들이 좀더 쉽고 편안하게 만나 소통하는 장이 되도록 스트리밍과 영상통화 팬사인회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증강현실과 홀로그램 기술을 활용, 오프라인에서도 아이돌 및 스타들과 팬들의 접점을 높이는 콘텐츠를 추가하고 굿즈 시장에서의 활용가치를 높이기 위한 키오스크와의 연동도 도입된다.
 
이경찬 투비소프트 대표는 “팬덤 플랫폼의 성패를 좌우하는 것이 차별화된 소통 채널인 만큼 최신 ICT 적용과 앞선 UI 및 UX 기술력이 반드시 요구된다”며 “국내 UI 및 UX 1위 기업의 자부심으로 가진 기술 역량을 총동원해 스타띵이 베스트 프렉티스가 되도록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LG전자, 장애인 접근성 높인다…수어상담서… LG전자, 장애인 접근성 높인다…수어상담서…
  • LG전자, 장애인 접근성 높인다…수어상담서…
  • 삼성도 참전…늘어나는 국내 멀티쿠커 시장, 왜…
  • LG전자, “화질은 올레드TV”… 예술 마케…
  • [르포] '뉴트로+신기술', LG전자가 마련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