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코로나19 이후 전통적인 콜센터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30일 이노그리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재택근무 환경을 홈오피스로 강화한 클라우드 기반 재택근무솔루션 ‘다스잇’을 네슬레코리아의 네스프레소 콜센터에 공급했다고 밝혔다.

다스잇은 코로나19 등 각종 전염병과 자연재해로부터 기업의 업무 연속성을 보장한다. 클라우드와 데스크톱 가상화(VDI)의 강점을 기반한 서비스형 데스크톱(DaaS)으로 다양한 업무지원과 재택근무 환경을 지원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다스잇은 인텔 아키텍처 옵테인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기반이며 재택근무자는 보안기술이 강화된 별도 셋톱박스 크기의 전용머신을 통해 입출력장치만 연결하면 별도 세팅 없이 하이브리드 재택근무가 가능하다.

네슬레코리아 관계자는 “클라우드 전문기업의 재택근무솔루션을 통해 신속히 재택근무 환경으로 전환이 가능하게 됐다”며 “코로나19 종식 이후에도 새로운 방식의 업무연속성계획(BCP)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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