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오픈인터넷 광고플랫폼 기업 크리테오(한국대표 고민호)가 글로벌 인증 프로그램 TAG(Trustworthy Accountability Group)로부터 부정광고 방지 인증, 저작권 침해 근절 인증, 인벤토리 품질 지침 인증 등 3개 부문에서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TAG는 불법 트래픽 등 디지털 광고업계에 치명적인 신뢰도와 안전성 문제를 초래하는 사안을 개선하고 지속적인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만들어진 글로벌 인증 프로그램이다. TAG 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광고를 제공하는 업체라 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크리테오는 TAG 인증 획득으로 소비자 ROI를 제고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광고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인정받은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크리테오가 획득한 3가지 TAG 인증은 부정광고 방지, 저작권 침해 근절, 인벤토리 품질 지침에 대한 것으로 불법 트래픽을 모니터링하여 감지하고, 차단할 수 있는 방안이 제대로 갖춰져 있는지 검증을 거친 이후 획득했다.

레이첼 니스완더 토마스 TAG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부정광고, 저작권 침해 행위, 투명성 결여 등 문제는 복잡하고 상호 연관된 사안으로 이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TAG 인증 3개를 받은 크리테오의 리더십을 높이 평가한다”며 “크리테오와 함께 우수한 업계 표준을 마련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고민호 크리테오코리아 대표는 “민감한 문제들이 끊임없이 발생하기 쉬운 디지털 환경 속에서, 브랜드 가치 보호, 부정광고 방지, 브랜드 메시지의 투명한 전달을 통한 브랜드 안전성은 광고주에게 매우 중요한 이슈”라며 “크리테오가 획득한 TAG 인증은 브랜드 안전성에 있어 업계를 대표하는 글로벌 인증을 받았다는 의미 외에도 크리테오가 보다 나은 디지털 광고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의지를 실천에 옮기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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