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11 14:20:31 / 이형두 dudu@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기업 정보 플랫폼 잡플래닛이 입사 지원자 관심도가 높은 기업을 발표했다. 플랫폼 내 기업 페이지 방문자 수가 높은 순서로 순위를 매겼다. 1위는 카카오뱅크가 차지했으며, 삼성전자, 카카오가 뒤를 이었다.
잡플래닛이 설립한 기업 빅데이터 연구소 HR랩스(연구소장 은진기)는 6월 방문자 행동을 분석해 관심도가 높은 기업 TOP10과 순위 급상승 기업 TOP10을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91%가 넘는 지원자들이 회사 지원 전 잡플래닛을 통해 기업 정보를 확인하기 때문에, 관심도는 채용의 효과성을 나타내는 좋은 지표라는 것의 잡플래닛의 설명이다.
6월 한 달 간 잡플래닛 내 기업 페이지 방문자 수가 가장 많은 기업 TOP 10은 ▲한국카카오은행(주) ▲삼성전자(주) ▲카카오(주) ▲배달의민족, ▲네이버(주) ▲페이스북코리아(유) ▲(주)위메프 ▲에스케이하이닉스(주) ▲여기어때 ▲현대자동차(주) 순이다.
한국카카오은행은 지난 달 경력직 채용을 진행함에 따라 전월 대비 순위가 45계단 상승했다. 7위 (주)위메프와 9위 여기어때 역시 각각 순위가 31계단, 37계단 상승하며 10위권에 진입했다. 삼성전자(주)나 카카오(주), 배달의민족, 네이버, 페이스북코리아(유), 에스케이하이닉스(주) 등은 소폭 순위 변동은 있었으나 지난달에 이어 이번 달에도 10위권 이내에 포진했다. .
잡HR 랩스 은진기 소장은 “이들은 평소 매력적인 임직원 가치 제안(EVP: Employee Value Proposition)과 적극적인 HR 브랜딩 활동으로 채용 시장에서 기업 가치를 만들어가는 기업들”이라며 “이처럼 HR 브랜딩을 관리하면 인재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채용 비용을 줄이고 우수 인력을 확보하는데 유리하다”고 말했다.
한편, 순위 상승폭이 큰 10개 사는 ▲율촌화학(주) ▲(사)금융보안원 ▲고려해운(주) ▲일진전기(주) ▲티웨이항공(주) ▲(주)엘에프 ▲(주)만도 ▲(주)서브원 ▲종근당(주) ▲원익아이피에스(주) 순으로 집계됐다. 이들은 평균 1115계단 순위가 상승해 50위권 내 진입했다. 이들은 대부분 지난달 채용을 진행했던 기업들이다.
HR 랩스 은진기 소장은 “채용 관심도 확보는 성공적인 채용의 첫걸음”이라며 “실제로 채용 공고가 올라왔음에도 기업 페이지의 방문자 수 변동이 미비한 기업도 많은데, 이들 기업을 추적해 보면 결국 서류 접수 기간 연장이나 채용 공고 재게재로 이어지는 경향이 강하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