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協, 업계 애로사항 해소 위해 ‘클라우드 헬프센터’ 가동

2016.05.13 11:22:13 / 백지영 jyp@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KACI, 회장 이문환)는 클라우드 사업자분들의 각종 규제·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클라우드 헬프 센터(Cloud Help Center)’를 가동한다고 13일 밝혔다.

클라우드 헬프 센터는 불합리한 제도나 정보부족 등으로 불이익이나 피해를 겪는 협회 회원사와 클라우드 사업자 대상으로 법률검토·자문, 정보제공·공유 등 분야별 전문가 공조를 통해 국내외 클라우드 비즈니스 여건 개선 지원 및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센터는 ▲클라우드 이용을 사실상 제한하는 분야별 각종 법률·제도·사업 모니터링 등 회원사 공조 장애요인·규제요소 발굴 ▲국내외 클라우드 확산·저변확대를 위한 법률검토 및 규제개선 ▲회원사 비즈니스 여건 개선을 위한 세무·회계분야 법률 자문 ▲클라우드 관련 각종 법률·지원사업, 정책·산업 동향 정보 제공 등을 지원한다.

이밖에  클라우드 전문가 그룹(Cloud Expert Group)을 구성해, 공공 및 민간부문의 클라우드 도입과 이용 활성화 지원을 위한 컨설팅 기능도 수행 할 예정이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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