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권오현, 윤부근, 신종균)가 6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인터내셔널 CES’에서 2600제곱미터(790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 미래형 소비자가전의 리더십을 보여준다.

전 세계 TV 시장 9년 연속 1위를 목표로 내건 삼성전자는 2600제곱미터(790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 미래형 소비자 가전의 리더십을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우선 가장 진화한 형태의 TV인 ‘SUHD TV’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사물인터넷(IoT) 부스를 꾸려 가전과 모바일기기, 자동차 등이 연결된 미래의 안전하고 편리한 삶을 표현했다.

SUHD TV는 ‘압도적인(Spectacular)’, ‘스마트(Smart)’, ‘세련된(Stylish)’, ‘최고의(Superb)’ 등 수식어를 의미하는 ‘S’와 울트라HD(UHD)의 합성어다. 퀀텀닷(Quantum Dot, QD) TV의 마케팅 용어라고 보면 된다. 독자적인 나노 소재를 적용한 패널과 한층 지능적인 ‘SUHD 리마스터링’ 화질엔진을 적용해 기존 디스플레이가 가진 색 표현력, 밝기, 명암비, 세밀함의 한계를 극복했다.

기에 세계 최대 크기의 105인치 벤더블(가변형) TV와 함께 3D 무안경  8K(7680×4320) TV고 공개한다. 여기에 ‘타이젠’ 운영체제(OS)를 더한 스마트TV는 ▲직관적인 사용경험(UX) ▲TV-스마트 기기 간 쉬운 연결성 ▲방송·동영상·게임 등을 자유롭게 오가는 편리한 콘텐츠 이용 ▲게임 등 확대된 파트너십으로 더 다양해진 콘텐츠 등 이점을 제공한다.

‘셰프컬렉션’ 프리미엄 가전과 ‘클럽드셰프’를 비롯한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한 생활가전은 세계 시장 공략에 시동을 건다. 먼저 신개념 세탁기 ‘액티브워시’는 100여년 세탁기 역사에서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애벌빨래의 수고를 덜어주는 제품이다. 세탁조 상단 커버에 개수대와 빨래판을 적용한 ‘빌트인 싱크’ 구조와 강력한 물 분사 시스템인 ‘워터젯’을 활용해 세탁기에서 손쉽게 애벌빨래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셰프컬렉션 인덕션 레인지’는 발광다이오드(LED)를 이용해 화력을 확인할 수 있는 ‘가상불꽃’ 기술, 조리실 상·하부를 각각 다른 온도로 동시에 요리할 수 있는 ‘플렉스 듀오 오븐’ 기능을 갖췄다.

스마트폰은 주력 제품인 ‘갤럭시노트4’와 ‘갤럭시노트 엣지’, 젊은층을 겨냥한 ‘갤럭시A5’, ‘갤럭시A3’를 전시한다. 가상현실(VR)이라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기어VR’, 특화 서비스인 ‘밀크VR’도 처음 소개한다. IoT 부스에서는 거실·주방·침실로 구성된 스마트홈, 스마트카가 있는 차고 등 미래 IoT 시대의 단면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상황에 따라 가전·모바일·엔터테인먼트 기기는 물론 조명·도어록·온도조절장치·수도밸브·블라인드 등이 자동으로 동작하는 서비스를 시연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2015’ 전시관의 정중앙에 IoT 부스를 세워 각 부문별 제품을 하나로 연결하겠다는 비전과 함께, 미래 IoT의 무한한 가능성을 실현한다는 의지를 내비칠 계획이다. IoT 부스에서는 거실·주방·침실로 구성된 스마트홈, 스마트카가 있는 차고 등 미래 IoT 시대의 단면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상황에 따라 가전·모바일·엔터테인먼트 기기는 물론 조명·도어록·온도조절장치·수도밸브·블라인드 등이 자동으로 동작하는 서비스를 시연한다. TV 화면으로 가정 내 곳곳을 모니터링 하는 기능, TV 앱으로 자동차 안의 온도·운행목적지를 미리 설정해 쾌적한 운전을 할 수 있는 기능 등 다양한 IoT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여기에 얼마전 인수한 스마트싱스의 개방형 플랫폼을 바탕으로 외부 협력사의 IoT 기기를 폭넓게 추가하며 고객 혜택을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삼성전자 윤부근 사장은 CES2015 기조연설에서 삶에 새로운 가치를 더해줄 IoT의 무한한 가능성과 함께 회사의 비전을 소개할 예정이다.

<라스베이거스(미국)=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 포토뉴스
KT, 광화문 리모델링 사옥 통해 '미디어파사… KT, 광화문 리모델링 사옥 통해 '미디어파사…
  • KT, 광화문 리모델링 사옥 통해 '미디어파사…
  • [포토] 사진으로 보는 역사적인 '다누리' 발…
  • 다누리, 발사대 ‘우뚝’…韓 첫 달 탐사 카운…
  • 삼성전자, “주방을 화랑처럼”…‘비스포크…